코딩으로 지구정복 -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나혼자 끝내는 코딩 입문서
코인(코딩하는 사람들) 지음 / 넥서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는 지금 컴퓨터가 없으면 작업을 할 수 없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지금 아직까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해서 매번 헤맬 때가 많다. 특히 요즘 코딩 열풍이 불고 있어서 교육계에서도 코딩교육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게 되어 점점 코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을 듣게 되어 이 점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그 책의 이름은 《코딩으로 지구정복》이다.

이 책은 코딩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코딩에 대한 기초상시과 코딩을 다루는 법을 알려주는 컴퓨터실용서다.

이 책을 넘기다보면 재밌는 소재들이 가득하다.
코끼리를 통해 코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웹툰소재로 코딩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게 해준다.
프로그래밍을 접해본 분들에게는 이 책을 다가가는데 무리가 있지 않으나 컴퓨터 능력이 약하거나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난해한 거 만큼 이를 엄청 쉽고 재밌게 자기계발할 수 있도록 실제 넥서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설치를 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연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해주었다.

초중고등학교에서 코딩을 한다는 말을 들어서 그 얘들만 듣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조만간 이 프로그램으로 일을 할 때 써먹을 거 같다는 생각에 용기내어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정보처리를 해봤다면 이 책을 접근하는데 쉽게 알 수 있을 듯하다.
그리고 내가 알기론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분야 별로 몇가지 없다는 걸로 알고 있다.
그 중 코딩에서 배우게 되는 건 C언어와 파이썬의 기초를 알려준다.

코딩 프로그램을 깔아서 프로그램 언어와 pytho과 C언어를 다루는 법을 여러가지 함수를 처리와 조건을 입력해서 출력하는 방법등을 알려준다.

이 책은 현재 컴퓨터과에 전공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컴퓨터에 관심이 실제로 컴퓨터로 따라하면서 학습을 하기에 좋은 책이다.

아직까지 컴퓨터용어를 보면서 생소하고 알아야할 것들이 많아 잠깐은 시간투자하며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새로운 것을 배우므로써 컴퓨터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도 만들어주는 거 같아 이 책을 보며 여러가지 컴퓨터능력도 길러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