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소리 내지 않고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 조용하고 낯을 가리지만, 강력한 한 방이 있는 사람들의 비밀
주희진 지음 / 홍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만간 취업준비하고 나서 취업을 하게 되면 사회생활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었다. 대인관계마저 많이 해보지 않다보니 어떻게 살아야할지 솔직히 취업을 걱정하면서도 사회생활을 적응 못하고 도로 금방 그만둘까봐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을 보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을 보게 되었다.
그 책의 이름은
《큰 소리 내지 않고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이다.

이 책은 소극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대인관계마저 서툰부분을 45가지 성공 법칙을 알려주는 법이 담긴 책이다.

아무 말도 못하고 낯을 가리는 게 많아 특별히 내세울 만한 능력도, 경험도 없으며,
늘 소극적이고, 내향적인 나를 책이라 이 책 한 장 한 장 보면서 작가님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

"큰소리내는 사람이 이긴다"는 말을 자주 들어서 그런지 첫 제목이 무슨 의도로 말했는지 초반에는 이해가 잘 안 갔다.
큰 소리를 안 내도 대체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한다.

이 책은 하나하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게 해주는 도서여서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살면서 사회생활을 안하고 살 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우리에게는 인간관계 문제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늘 고민만 가득 안고 있다.
그런 문제를 쉽게 해결이 안된 채 일을 하다보니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기 마련이다.
그런 우리의 고민을 실생활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성공의 법칙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나처럼 내성적이고 조용한 사람들에게 작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히 사회에서 잘 적응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내용이 이 책에 가득하다.

이제는 직장생활할 자신이 없다고! 직장 다니기 싫고 버티기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자!

이 책은 직장생활 중점으로 다뤄지다보니 직장인들에게는 하나하나 공감할 내용들이 가득할 거라 생각이 들었다.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임을 우리는 다양한 사례를 봐봄으로써 문제를 해결해야하는지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팁을 알려준다.

이제는 큰 목소리만 낸다는 생각보다
큰 목소리 내지 않아도
센스있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보며 사회생활을 하면서 더는 힘들게 다니지 않았으면 한다.

세상은 내 편이 알아서 만들어주지 않는다.
내가 바꿔야만 주변도 달리 보인다.
이 사실은 모두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다만 실천을 못할 뿐이다.
그런 마음을 도려내고 용기내어 사회생활만큼은 이겨먹으며 살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여러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서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주 참고하려 한다.

내 편을 만들려면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하며 사람간에 대화하면서 어떤 식으로 대처하며 센스있고 요령있게 대처할 수 있을지 등등 생활 속에서 알아야할 처세술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