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 생초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권리분석법 대공개!
박희철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는 부동산 경매의 대중화에 맞춰 다양한 경매관련된 서적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서적들 중에서도 실제 투자에 꼭 필요한 정보나, 수익을 어떻게 하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들을 담은 책은 많지 않습니다.

저자 본인의 경험담의 한계일 수도 있고, 그래서 생각보다 좋은 책을 만나기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번 '지혜로'에서 발간된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의 책도 역시나 부동산 경매와 관련된 시중의 동일한 책과 큰 차이점이 없으면

어쩔까라는 걱정도 잠시, 역시 '지혜로'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쓰여진 책이었습니다.


'지혜로'에서 출간된 다양한 책들을 읽고 실제 투자까지 이어진 경험이 있기에 이번 책 역시도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책의 전반적인 Overview를 보기 위해 목차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제1장 타이틀이 자극적이기도 한데, '경매 공부 진짜 1주일이면 충분할까?'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부분은 '공부만 하지 말고 실천해라' 라는 필자의 의도였습니다.

생각보다 내 주변에서도 부동산 경매공부를 한다고 하면 다들 '명도가 어렵지 않냐?', '대출은 나오는거냐?', '요즘같은 불황의 시기에 괜찮냐?' 등등 너무나 걱정부터 앞서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내 눈앞에 닥치면 다 하게 되어있다고 이런저런 책이 괜찮다고 추천을 해주지만,

글쎄, 책을 읽으면 그나마 나은 거고 사실 대부분의 사람은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자는 부동산 경매 강의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다 보니 그런 초심자들이 스스로를 가둬두고 있는 그 철창을 없애주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라는 흔적을 많이 느끼게 해준 책이었습니다.


그런 선입견들을 없애주기 위해, 저자 본인도 직장인으로 생활하면서 직장인 연봉만큼 벌 수 있는 부동산투자로 지금까지 이어온 모습들을 들려줍으로써 독자들의 두렵움을 없애기주려고 했습니다. 또한 특수물건이 아니어도 충분히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사례로 풀어 설명해 줍으로써 더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어떻게 부동산을 방문하고 시세조사를 하고 입찰까지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다루었기 때문에 이 책 한권만 쭉 읽어내려간다면 어렵지 않게 법원 입찰장에 들어가서 입찰까지도 이어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낙찰 이후에 이어지는 절차에 대해서도 다루었기 때문에 막연히 두려움을 갖던 사람들이더라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겠다라는 마음이 들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뭐든지간에 이런 투자를 통해서 얻어야 되는 것은 바로 뭐!

수익이죠!

낙찰 이후에 임대세팅이나 실제 거주를 하면서 비과세 요건을 만들거나, 실제 낙찰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에 대해 팁들을 알려주고, 그 팁들을 실제 활용했던 사례들을 넣다보니 더욱더 이해가 팍팍된다는 말씀!

그리고 이렇게 중간중간 그림이 친절하게 삽입되어 있어, 이해력도 쑥쑥 올라가는 구성이 맘에 들었던 책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책을 주문하고 읽고 한컷 촬영을 했는데요.

부동산경매투자, 생각만큼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해준 고마운 책, 그리고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든 책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