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소득 -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모바일앱, 스톡사진 등으로 돈 벌기
김우현 지음 / 새로운제안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세시대. 사람의 수명이 길어졌다는 좋은 소리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돈을 오랫동안 벌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내포한 단어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은퇴, 정년이라는 것이 그나마 있었지만, 충분한 부를 가진 이를 제외하고는 이젠 숨넘어가기 전까지는 벌기 은퇴란 없어졌다. 진짜 죽을 때까지 벌어야 상황이다.  


그런데 일자리는 충분하지 않다. 직장도 평생 고용의 개념이 없어진지 오래다. 취업도 힘든데, 직장을 오래 붙잡을 없는 것이다. 폐지, 종이 박스 줍는 사람도 이미 너무 많다.  


결국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수익원이다. 이왕이면, 노력 대비 소득도 좋고, 잠시 쉬게 돼도 계속 돈이 들어오는 그런 것이면 좋을 것이다. 생각만 해도 좋은데, 과연 그런 일들이 있을까?  


김우현 저자의 '지속적 소득' 이러한 고민을 풀어줄 경험이 담긴 다양한 조언을 제공한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거나, 욜로족이 되어 삶의 행복을 지키면서 꾸준히 소득이 발생하는 방법을 얘기하고 있으며, 게다가 대부분 자본이 들지 않는 것들이다.  


그가 제일 먼저 제시하는 지속적 소득을 창출할 있는 방법은 제휴마케팅이 있다. 제휴마케팅은 인터넷 매체를 통한 광고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웹사이트, 뉴스, 블로그, SNS 등에 나오는 배너 광고 같은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도 이것이 가장 일반적인 소득 유형이 된다고 본다. 현재 나도 게으르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를 통해 아주아주 적지만 그래도 꾸준히 돈이란 들어온다. 그런데 돈은 적어도 블로그 덕분에 각종 체험단을 있어, 다양한 물건을 써볼 있었다. 그러다 보니, 돈보다 부수적인 수익이 훨씬 많다고 있다. 물론 나와 달리 블로그를 적극 운영하는 경우 직접적으로 들어오는 소득이 높은 분도 많다. 그리고 저자가 얘기한 아마존 어소시에이트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 방법을 활용한다면, 높은 수익도 얻을 있다 생각한다. 방법은 역시 한번 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 있어 보인다.  


또 다른 소득원, 스톡사진이라는 것도 있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평소 사진도 즐기며, 수익도 있는 일거양득의 방법이다. 사진 말고, 음악에 관심 있는 분을 위해서는 음원 제작을 하는 방법도 있고, 재미난 유튜브 동영상을 올려 수익을 얻는 방법도 나온다. 다소 전문적인 면이 있으나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앱을 짜서 소득을 내는 방법도 있다. 프로그래밍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어려움보다 아이디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수익도 얻을 있다. 개발은 재미있는 년이 지나도 돈이 들어온다는 점에서 진정한 지속적 소득 수익원이 있다


사진, 음악, 동영상 제작이나 프로그램 개발에 전혀 소질 없는 분을 위한 집이나 남는 방을 활용하는 방법도 나온다. 에어비앤비와 카우치 서핑을 활용하는 것이다. 약간의 돈이 있다면, 클라우드 펀딩 또는 해외 선물이란 방법도 있다. 요즘 유행하는 글쓰기도 방법이 된다


속에는 이와 같이 다양한 지속적 소득을 있는 방법들이 나온다. 하지만 저자도 말했듯이 결코 이것들이 쉽게 버는 방법은 아니다. 일정 기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관련 지식을 쌓는 노력도 필요하다. 초기에는 노력 대비 소득이 그리 높지 않거나 전혀 없을 있다. 그렇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창업을 하고, 가게를 여는 방법에 비하면 위험성도 비용도 아주 적다. 게다가 자신의 환경이나 재능 또는 좋아하는 관심사를 이용하는 방법들이기 때문에 그만큼 재미도 느끼며, 간섭도 없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 것이다.


책을 보고 나니, 거의 대부분이 관심사였다. 이미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고, 개발도 해봤고, 사진도 좋아한다. 지속적 소득원이 거리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오랫동안 본격적인 소득 창출로 연결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엉뚱한 데서 파랑새를 찾았던 것이다. 이처럼 '지속적 소득' 덕분에 내가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 나침반처럼 방향도 잡을 있었다. 책이 나에게 남은 과제는 실천의 여부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