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 입문서
이운희.이진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비트코인 투자 광풍이 불고 있다. 천만 원 투자해서 일억 만들었다는 사람, 오 천만 원이 삼억 됐다는 사람. 누가 들어도 귀가 바로 솔깃해지는 이야기들이다. 반면 가상화폐는 사기다. 조만간 붕괴될 거다, 위험 투자이므로 하지 마라 정반대되는 소리도 들린다. 보수적인 투자 관점에서 조심할 필요는 분명 있다. 다만 기존의 투자처인 주식이나 부동산도 많은 리스크는 존재해왔으며, 비트코인과 똑같은 좋은 소리는 있어왔다. 고수익에는 고위험이 따르는 것이다. 투자를 하고 하고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는 것으로 투자 성공과 실패에 대한 책임도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는 것이다. 뉴스 때문에, 친구 때문에, 지인 때문에 와 같은 핑계는 하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투자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사람도 있으나, 일반 화폐처럼 무언가를 거래하기 위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있다. 경우가 후자다. 외국 사이트 중에 간혹 비트코인으로 결제 받는 곳들이 생겨서 지불 수단으로 쓰기 위해서이다. 년 전부터 해외 쇼핑몰 직구나 배대지를 통해 각종 전자 부품이나 컴퓨터 부품 등을 구입해왔다. 보통은 페이팔이나 카드 결제를 이용했는데, 이제는 비트코인 사용까지 하게 되었다.

 

그런데 비트코인에 대해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적인 관심은 많았지만, 실제 거래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보니, 어떻게 해야 할지 무척 난감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입문서로 실제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내용을 담은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보게 되었다. 많은 비트코인 관련 책들이 비트코인의 탄생이나 발전, 세계 상황, 전망 주로 일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책은 개론적인 내용은 가볍게 다루고 실제 거래에 관련된 내용 위주로 담고 있다. 비트코인이 뭔지 설명하는 1, 2장에서도 비트코인의 가격 결정, 단위, 수수료, 채굴, 비트코인 관리법 실사례 위주로 가급적 실거래 이해에 도움이 되는 설명을 하고 있다.


 


본격적인 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3장부터 나온다. 실전 활용법을 통해 코어 설치, 지갑 관리, 설정, 일렉트럼 지갑, 블록체인인포 지갑, 하드웨어 지갑 설치 방법 등이 실제 설치 화면과 함께 과정을 하나하나 순서대로 자세히 담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여기도 실전 활용 팁들이 곳곳에 들어 있으므로 놓치지 않고 봐야 한다. 아울러 비트코인에 비해 분량은 많지 않지만, 이더리움 사용을 위한 내용도 들어있어 다양한 가상화폐 사용을 돕고 있다.

 



아무리 가상화폐가 거의 완벽한 암호화와 보안 기술을 가졌다고 해도 거래소 해킹이나 지갑 분실, 송금 실수 외적 위험성도 존재한다. 그래서 그런지 전반에 걸쳐 거래 전용 스마트폰 사용이나, 주소 관리법, 전송 가급적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하라는 것과 같이 실제 경험에 따른 다양한 보안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이는 나와 같이 가상화폐 초보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

 

비트코인 실제 경험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최신 내용을 담은 새롭게 개정된 책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것이다. 이제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어려움 없이 비트코인 사용 준비도 했으니 이제 비트코인으로 미뤄둔 물건 구입하는 일만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