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분 영어 말하기 Speaking Matrix -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ㅣ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외국인을 만나면 언제나 항상 머릿속은 바쁘게 돌아갑니다. 그 동안 배웠던 각종 문법과 단어가 마구 날라 다니죠. 그러나 어렵게 더듬거리며 입에서 나온 말은 전혀 말도 안 되는 단어의 나열 정도입니다.
반면 머리는 이렇게 바쁘게 돌아가면서도, 내가 먼저 할 얘기는 없어집니다. 과묵한 사람이 되며 바보스런 미소만 짓고 있게 되죠.
이러니 "SPEAKING MATRIX 1분 영어 말하기" 책 제목에서 1분은 말하기는 저에겐 꿈만 같은 얘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1분이라도 말할 수 있게 되자 하는 생각에 이 책이 끌리더군요. 제목부터 딱 제 맘을 알아 준다고 할까요? ^^;;
아직 이 책으로 공부 중이지만, 저와 같은 심정을 가진 분이 많을 테니 이 책의 구성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책은 크게 INPUT과 OUTPUT으로 나뉩니다. INPUT은 영어 기본 표현을 익히는 파트입니다. OUTPUT은 말하기 연습을 하는 영역입니다.

INPUT 과정은 다시 또 표현 익히기와 표현 말하기 두 파트로 나뉘죠. 표현 익히기에서 맨 먼저 듣기부터 시작합니다. 배울 표현을 듣고 나면, 우리말 뜻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시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를 합니다. 그런 뒤 지문울 보고 영어로 말하기 연습을 합니다.
표현 말하기는 한국말 지문을 보면서 영어 듣기를 하고 1초 안에 말하기를 합니다. 1초에 말이 안 나오면 그 문장을 적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INPUT 과정은 전체 30일 동안 공부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는데 대부분 쉬운 문장들이죠. 매 다섯 과정이 끝나면 복습을 하게 됩니다.
INPUT으로 표현을 익히면 OUTPUT으로 말하기를 하게 됩니다. 역시 30일 과정으로 나눠져 있죠. 전 처음엔 INPUT 1개, OUTPUT 1개 과정을 해야 하나 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OUTPUT 앞에 보면 말하기 표현과 관련된 INPUT 과정 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리말 보면서 듣기를 하고, 한 문장씩 말하기 과정이 있고,

다음에는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연습, 마지막으로 한글 지문을 보고 영어로 말하기를 합니다.
구성이 참 치밀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구성을 다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NPUT
- 표현 익히기
- 일단 듣기
- 우리말 뜻 확인
- 듣고 따라 하기
- 영어로 말해보기
- 표현 말하기
- 우리말 보면서 듣기
- 1초 안에 말해보기
OUTPUT
- 우리말 보면서 듣기
- 한 문장씩 말하기
-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 1분 동안 영어로 말하기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책 모퉁이에 있는 QR 코드를 이용하면 해설 강의와 훈련용 MP3를 이용할 수 있죠.
단순히 책으로만 영어를 배우는 게 아니라 더욱 회화 연습에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스피킹 매트릭스는 1분 영어 말하기 외에 2분, 3분 영어 말하기 책도 있습니다. 점점 난이도를 높여가는 거죠. 전 일단 1분 말하기가 목표입니다.
일단 내용이나 분량도 부담 없어 좋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올해는 영어 말문 좀 꼭 트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