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라의 당구홀릭 2 ㅣ 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폴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4년 1월
평점 :

아라의 당구 홀릭 2가 드디어 나왔다.
1편을 본 분이라면 이 제나 저 제나 언제 나오나 많이 기다렸을 것이다.
그만큼 재미나고 이해가 쉬운 당구 교본이기 때문이다.
아라의 당구홀릭 1, 2는 만화로 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당구를 배울 수 있다.
재미없고 딱딱한 기존 당구 교재는 더 이상 필요 없다. 사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기는 당구를 오히려 스트레스 받아가며 공부하며 배울 필요는 없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난 이 책을 보면서 당구의 복잡한 물리적 현상을 어떻게 이렇게 쉽게 풀어 설명할 수 있는지 감탄을 했다. 1편에 이어 2편도 내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이번에도 당구공의 회전력에 대한 설명과 함께 끊어치기, 팔로우 스루샷, 미스큐 등 그 원리를 1편보다 더 자세히 다루었다.

이젠 물리학에 추가해서 해부학적인 근육 사용까지 설명하고 있으며, 주안시라고 사람마다 다른 시각에 따른 당점을 찾는 방법도 이야기 하고 있다.
인체에 관련 된 설명을 통해 바른 당구 자세를 잡도록 하고, 쓸데 없는 힘의 낭비 없이 강약 조절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시력이 짝짝인 내 경우 주안시 설명은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삼각형으로 왼쪽, 오른쪽 눈을 설명대로 감아보니 잘 알 수 있었다. 역시 운동에서도 나를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아라의 당구홀릭2도 단숨에 재미있게 봤다. 엽기 귀염둥이 아라의 직설적인 행동이 미소를 짓게 하고, 그러는 가운데 당구의 더 깊은 곳으로 나도 모르게 빠져들 수 있었다. 1편은 입문 성격이 강해서 다양한 주제를 다뤘고 이번 2편은 스트로크에 관련된 내용을 묶어 설명하고 있어 좀 더 깊이 들어갔다.

아무튼 이번 2편도 당구를 사랑하고 배우려는 분들에게 강추하며, 3편도 예고 되어 있는데, 물리학, 해부학에 이어 다음에는 어떤 영역까지 동원해서 당구를 설명할지 기대된다. 이러다 천문학이나 양자역학 역사학까지 다 나오는 게 아닐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