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폴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라의 당구 홀릭 2 드디어 나왔다.

1편을 분이라면 제나 제나 언제 나오나 많이 기다렸을 것이다.

그만큼 재미나고 이해가 쉬운 당구 교본이기 때문이다.

 

아라의 당구홀릭 1, 2 만화로 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당구를 배울 있다.

재미없고 딱딱한 기존 당구 교재는 이상 필요 없다. 사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기는 당구를 오히려 스트레스 받아가며 공부하며 배울 필요는 없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책을 보면서 당구의 복잡한 물리적 현상을 어떻게 이렇게 쉽게 풀어 설명할 있는지 감탄을 했다. 1편에 이어 2편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이번에도 당구공의 회전력에 대한 설명과 함께 끊어치기, 팔로우 스루샷, 미스큐 원리를 1편보다 자세히 다루었다.

 

 

 

 

 

이젠 물리학에 추가해서 해부학적인 근육 사용까지 설명하고 있으며, 주안시라고 사람마다 다른 시각에 따른 당점을 찾는 방법도 이야기 하고 있다.

인체에 관련 설명을 통해 바른 당구 자세를 잡도록 하고, 쓸데 없는 힘의 낭비 없이 강약 조절을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시력이 짝짝인 경우 주안시 설명은 많은 도움이 되는 같다. 삼각형으로 왼쪽, 오른쪽 눈을 설명대로 감아보니 있었다. 역시 운동에서도 나를 아는 것이 중요한 같다.

 

아라의 당구홀릭2 단숨에 재미있게 봤다. 엽기 귀염둥이 아라의 직설적인 행동이 미소를 짓게 하고, 그러는 가운데 당구의 깊은 곳으로 나도 모르게 빠져들 있었다. 1편은 입문 성격이 강해서 다양한 주제를 다뤘고 이번 2편은 스트로크에 관련된 내용을 묶어 설명하고 있어 깊이 들어갔다.

 

 

 

 

 

아무튼 이번 2편도 당구를 사랑하고 배우려는 분들에게 강추하며, 3편도 예고 되어 있는데, 물리학, 해부학에 이어 다음에는 어떤 영역까지 동원해서 당구를 설명할지 기대된다. 이러다 천문학이나 양자역학 역사학까지 나오는 아닐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