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브랜드다
조연심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요즘의 사회 흐름은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높게 만들었습니다. 얼마 전 유명 블로거의 공동 구매가 문제 되었던 것도 바로 상승된 개인 브랜드의 가치를 말해주는 사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높아진 개인 브랜드 가치지만, 어떻게 성장시키고, 다듬고, 가꾸어야 할지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개인 브랜드화를 떠나 나 자신을 제대로 알고 있다고 자신 하기도 힘듭니다. "너 자신을 알라" 이 말이 나이가 들수록 얼마나 어려운 말인지 뼈저리게 느낍니다.

다행이 '나는 브랜드다'는 이 쉽지 않은 과정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47가지의 다양한 방법과 마음 가짐을 알려줍니다. 나라는 존재를 보다 객관화하여 자신을 정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나를 관조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과 함께 장단점을 찾아내고, 브랜드화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을 제시합니다. 특히 글쓰기를 강조합니다. 책 쓰기, 블로그 포스팅을 방법으로 추천합니다. 점진적이면서, 시행착오의 위험성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책에는 저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도 많이 나옵니다. 자랑처럼 보이는 글들이 좀 보여 좀 거슬리긴 했으나, 어차피 이런 자기계발을 위한 서적은 객관적으로만 얘기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어쨌든 한 개인의 브랜드 성장 과정을 간접 경험 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벤치마킹도 좋은 방법이니까요.

그리고 이 책은 꼭 자신을 브랜드화하려는 분이 아니더라도 자신을 다시 한번 생각하기에 좋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고, 책을 쓰시려는 분에게도 도움이 되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