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쉬 잇! Crush It - 소셜 미디어로 당신의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게리 바이너척 지음, 김정희 옮김 / 틔움출판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크러쉬 잇은 저자 게리가 직접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요즘 열광적으로 환영 받는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방법을 담은 책이다.

부제인 소셜 미디어로 당신의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라는 말에 어울리는 게리의 열정적인 관심사를 어떻게 수익으로 만들었는지가 잘 나와 있다.

초반부를 읽다 보면, 저자가 어릴 때 야구 카드를 팔아 돈을 번 이야기가 나오는데 물론 이런 류의 에피소드는 다른 책이나 드라마 등에서 많이 본 것 같지만, 그만큼 저자가 장사에 소질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태인의 상재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이 책의 목적은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돈을 목표로 일하라고 절대로 하지 않는다. 자신의 성공의 비밀이 가족을 사랑하라, 열심히 일하라 열정적으로 살아라, 이 세가지라고 밝힌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흔히 하는 얘기로 돈을 쫓지 말고, 최고가 되려고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돈이 따라 오게 된다고 하는 이야기와 일맥상통한 이야기 인 것이다.

열정적으로 자신의 DNA에 맞는 방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즐기듯이 한다면, 분명 만족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이 책은 자신의 DNA에 맞는, 즉 자신의 취향과 성격에 맞는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알리는 방법을 블로그 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유스트림, 플리커 등 각각의 경우에 맞게 활용하는 게리 자신 만의 노하우를 밝히고 있어서 유용하다 할 수 있다.

또한 크러쉬 잇은 앞에서 말한 성공의 비밀 세가지 외에, 성공을 위한 실천 13단계, 체크리스트 21단계 등 좀 더 세분화 된 과정을 이야기 해줘서 독자가 따라 하기 쉽게 해주고 있다.

지난 몇 달 동안 여러 SNS 책들을 읽어봤는데,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이 답이었다. 잿밥에만 눈 돌리지 말고, 염불에만 집중해야 한다. 바로 그게 깨달음의 지름길, 즉 우리에게는 성공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