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0 Key English Words 1 : Student Book (Paperback) - 홈페이지 제공: MP3 Files, Translation, Tests, Answer Keys, Word Lists 7200 Key English Words 1
씨드러닝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워도 외워도 돌아서기만 하면, 자꾸 까먹는 영어단어. 기억 메커니즘 상, 머릿속에 선명하게 각인될 때까지 반복학습해야만 한다. 이때 무작정 반복하는 것보다, 보고, 듣고, 말하고, 쓰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활용하면 보다 암기 효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그래서 난 어떤 분야든 가급적 컬러가 선명하거나 그림이 많이 그려진 책을 선호한다. 이런 책으로 읽거나 공부하면, 기억력이 그다지 좋지 않는 나도, 보다 오래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본, '7200 Key English Words 1'은 내가 선호하는 조건에 딱 충족하는 영단어 학습서다. 책 처음부터 끝까지 올 컬러로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전혀 지루하지 않다. 그런데 이게 단지 보기만 좋은 것이 아니다. 책 구성을 들여다 보면, 의도적으로 반복학습을 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책 구성은 총 40개 유닛에 유닛 당 20 단어를 모아서 학습을 한다. 왼쪽 페이지에는 단어의 뜻을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 사진이 나오고, 바로 옆에 빨간 글자로 단어가 영어발음기호와 함께 적혀 있다. 좀 더 오른쪽에는 단어에 사전적인 의미와 활용 문장이 나온다. 함께 쓰는 단어 결합인 Collocation, 연어도 별표 된 주황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학습한 10개 단어를 문제 풀이로 점검을 하게 된다. 그리고 유닛 5개, 100단어 마다 리뷰 파트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다시 복습을 하는 구조다. 한 단어가 적어도 6번 이상 노출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물론 원어민으로 녹음된 MP3 파일도 제공된다.



그러나 여기서 끝난다면, 기존의 컬러로 되고 그림 많은 영어단어장이나, 영어 단어 학습서와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 '7200 Key English Words 1'는 책에서만 끝나지 않는다. MP3 파일도 SoundCloud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다.



게다가 온라인 어휘 학습 프로그램인 Quizlet을 이용해서, 다시 새로운 방법으로 동일 단어를 학습하고, 낱말카드, 카드 맞추기, 주관식 문제, 테스트도 해보는데, 이 과정이 마치 게임처럼 느껴져서 학습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같은 단어를 자연스럽게 책에서 6회, 온라인 학습에서 5회 반복해서 접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Paul Nation 교수가 언어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라고 하는데, '7200 Key English Words 1'도 그만큼 언어학 이론에 따른 구성을 반영한 책임을 알 수 있었다.


PC나 스마트폰 모두에서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무엇보다 어학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낱말카드 방법이라 그런지, 진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 암기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책이다.


홈페이지에는 선생님을 위한 답안지, 단어 리스트, MP3 파일도 제공하고 있어 학교나 학원 등에서 이용하는데도 편리하다.


'7200 Key English Words 1'은 중고급, 성인 단어 수준의 책으로 초등영어단어 1200 Key English Words, 중등영단어 4500 KEW에 이은 KEW 시리즈 세 번째 책이다. 자기 영어 단어 실력에 맞춰 골라 학습하면 된다.


다만 '7200 Key English Words 1' 어디서도 한글 한 글자도 찾아 볼 수 없는 원서라는 점이 살짝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파파고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무조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해보는 것이 암기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한다. 단어와 문장들을 입으로 읽어 보는 것도 역시 잊으면 안 된다.


수능, 입사, 토플, 토익 등 각종 영어 수험생들에게 이번 씨드러닝의 '7200 Key English Words 1'은 책과 어플을 동시에 잘 활용한다면, 확실한 암기를 돕는 매우 좋은 영단어장, 영어단어 학습서가 되어 줄 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