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 달리2 / 미드저니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 레오나르도 / 플레이그라운드 / 비 디스커버 /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 / 뤼튼 / 포킷 / 캔바 크리에이터 시리즈 5
최경희.허기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서비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편리함을 주고 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보다 빠르게 찾아주고 정리해 준다. 각종 사무 문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외국어를 배우는데도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챗GPT와 함께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곳이 바로 그림 그리기, 디자인과 같은 분야다.



전에는 아무리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툴도 대부분 선 하나, 면 하나, 일일이 수작업이 필요하곤 했는데, 이제는 내가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 개념만 단어로 입력만 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완벽한 형태로 결과물을 내놓는다. 게다가 수 초, 수 십 초면 완벽한 결과물이 뚝딱하고 나온다. 손으로 직접 그리는 것과는 비교가 안 되는 속도다. 이젠 그림 못 그려도 누구나 얼마든지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세상이 펼쳐진 것이다. 손재주 보다 아이디어, 창의력, 감각과 안목 같은 것이 더 중요해졌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다만 그림은 못 그려도 도구는 사용할 줄은 알아야 한다.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서비스 사용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현재 나와 있는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서비스가 한 두가지가 아니므로 자신에 맞는 것을 잘 선택할 필요도 있다.


AI 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어떤 데이터로 학습했는가, 어떤 알고리즘으로 했는가에 따라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다. 각 서비스마다 전혀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결과물 형태, 상업적 이용 가능 여부, 저작권과 같은 것도 염두에 둬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는 각종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서비스를 한 번에 비교해 보며, 사용법도 익힐 수 있는 편리함을 선사하는 책이다. 달리2, 미드저니,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레오나르도, 플레이그라운드, 비 디스커버,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뤼튼, 포킷, 캔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쓰고 있는 10가지 서비스를 담았다. 보통 챗GPT 관련에 그림 관련해서 서너 개 소개돼 곤 하는데, 이 책에서는 그림 그리는 서비스만 딱 모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구성은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별로, 어떤 곳에서 만들고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이해부터 시작해서, 단계별 회원 가입 방법과 요금제, 화면 구성과 간단한 사용법을 익히고, 구체적으로 몇 가지 그림 그리기를 해보는 형태로 되어 있다.


책 속 예제들을 보면, 프로그램마다 확실히 다른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물론 달리와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같은 기반이라 그런지 같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비슷한 느낌의 결과를 보기도 하는데, 사용법에는 각기 다른 차이가 존재한다. 레오나르도는 3D 모델링도 가능하고, 비 디스커버는 프로필 기능이라는 것이 있다.


무료와 유료에 따라 기능 제한과 차이도 잘 설명하고 있다. 뤼튼은 그런 면에서 사용량 제한 없이 쓸 수 있고, 한국에 최적화된 AI 서비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킷 역시 국내에서 만들진 플랫폼인데, 얼룩말 탈출 사건 당시 패러디 이미지가 이 프로그램으로 많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덕분에 내가 각종 플랫폼 프로그램을 다 해보기 위해, 가입하고 사용법을 익히는데 드는 시간 낭비와 혼란 가중을 덜 수 있었다. 책을 보고, 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부터 먼저 써보면 된다. 마음에 안 들거나 다른 기능이 필요하면, 다른 것으로 그때그때 바꾸면 된다.



이런 AI 그림 그리기 플랫폼의 등장으로 디자인 쪽에서는 보다 업무 효율이 높아질 거라 생각된다. 전보다 짧은 시간에 각종 이미지 샘플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에 대한 일반인 진입 장벽도 낮아지고, 궁극적으로는 디자인이 상향평준화가 될 거라 예상도 된다. 웹툰도 이제 스토리만 넣어주면, 자동으로 그려주게 될 거라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현재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각종 그림이며 이미지를 보면, 이미 인공지능으로 그려진 것들이 많다. 광고에서도 이미 활용하고 있다. PPT 문서나 각종 서류에 필요한 각종 이미지도 이제 고민할 필요가 없다. 그림을 못 그려도 검색해서 안 보이면,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문서 작성에 각종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거처럼 이제 그림 그리는데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될 것이다. 따라서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를 통해, 남보다 발 빠르게 익혀 활용한다면, 여러모로 큰 쓸모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