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 - 쇼핑몰,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모바일을 한 방에!
임화연.김소영 지음 / 제이펍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에 친구가 판매하는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에 올려주는 작업을 한 적 있다. 내가 디자이너나 그래픽을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컴퓨터를 좀 더 잘 알기 때문에 부탁을 받아 했다. 당시 그나마 포토샵을 살짝 다룰 수는 있다 보니, 작업 차체가 아주 어렵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쇼핑몰에 어느 정도 이미지 크기로 작성하는 게 좋은지, 내용 순서, 배경, 제품에 따른 컬러 사용 등등 디자인 측면으로나 판매 업무라는 실무적 측면은 경험이 없다 보니, 제대로 담을 수는 없었다. 그냥 간신히 구색을 맞춘 정도여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기억이 있다.


최근 비슷한 작업을 해줄 일이 생기고, 나 역시도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니, 과거의 기억이 떠올라, 이번에는 무턱대고 하지 않고, 뭔가 참고를 해서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이라는 책을 보고 여러 가지 요긴한 정보를 얻고 배울 수 있었다.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는 무엇보다 쇼핑몰 제품 디자인 관련해서 내가 궁금했거나 잘 몰랐던 내용들을 누구나 알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었다. 보는 내내 별다른 어려움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얼마든지 따라 할 수 있게, 포토샵 설치부터 크기 변경, 자르기, 영역 선택, 레이어 등 기본 사용법이 책 초반에 설명되어 있고, 아예 책 차례부터 알고가기, 두 개의 연습, 4개의 실전으로 구성될 정도로 모든 게 학원에서 실습 강의를 듣고 따라 하는 형태로 되어 있다.



 

책 맨 처음에 다루는 알고가기 경우, 제품 상세 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들 위해 어떤 방향으로 디자인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다. 제품 정보 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이뤄지는 만큼, 저자는 직원이 설명해주듯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검색을 위한 키워드 선정도 얘기하고 있고 신뢰도를 높여주는 요소, 이벤트 구성, 모바일, 전반적인 컬러 방향까지 간단하면서도 꼭 염두에 둬야 할 것들을 알려준다. 


2개의 연습 파트는 포토샵 연습을 위한 파트이며, 동시에 기본 구성을 익히는 파트다. 포토샵 설정에 대해서도 설명이 나와 있고, 메인 이미지 크기나 폰트 크기, 기본 사진 다루기 등을 익힐 수 있다. 실습에 필요한 파일은 책 속에 나온 사이트나 QR 코드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실전파트는 전자 제품, 먹거리, 뷰티 제품, 여성 의류처럼 실제 쇼핑몰에 주로 다뤄지는 상품들을 대상으로 나눠져 있다. 그만큼 바로 자신의 스토어 제품에 응용할 수 있게 꾸며져 있는 것이다. 비즈니스 벤치마킹하듯이, 따라 해보면 된다. 


각 실전 앞부분에는 상품 콘셉트, 디자인 콘셉트, 색상, 글꼴, 마케팅 포인트, 유의사항이 나오고, 세부 디자인 설계가 바로 이어진다. 이는 일반적인 상품 페이지 디자인 과정인 만큼 나중에 자신의 상품을 대상으로 하더라도 이러한 과정을 따라주면 좋을 것이다. 단순히 디자인 요령만 알려주기보다는 이렇게 디자인 방향, 큰 그림을 그려가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서 디자인 비전공자 입장에서 좀 더 응용력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 저자가 20년 경력의 쇼핑몰 전문 디자이너여서 그런지 제품 소개 디자인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의 내공을 느끼게 한다.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 본문에 내용들은 작업 순서대로 나와 있다. 캡처한 작업 장면과 설명을 그대로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보충 또는 참고할 내용은 별도로 구성된 네모난 TIP 란에 나와 있다. 


상품 정보에 필요한 다양한 사진 편집 방법들이 잘 나와 있고, 사진뿐만 아니라, 로고 제작, 제품 설명 작성법, 일러스트, 말풍선 등도 다루고 있으므로 이 책을 통해 상세 페이지 만드는데 기본 구성은 다 익힐 수 있다. 제대로 된 디자인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이다.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은 필요 없는 기름기를 쫙 뺀 군더더기 없는 알짜배기 정보만 담은 책이다. 책도 두껍지 않아, 들고 다니며 틈틈이 공부하고 참고하기에도 좋다. 인터넷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등을 준비하는 분, 특히 외부 의뢰나 디자이너 없이 혼자서 모든 것을 다해야 하는 1인 창업자에게 시간과 돈을 절약해줄 좋은 책이다. 나 역시도 이 책 덕분에 전에 이게 맞나, 저게 맞나 고민했던 부분도 확실히 알게 되었고, 그만큼 시간도 절약됐다. 아주 요긴한 내용을 담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