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잠깐이라도 거의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포토샵이다. 워낙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라. 업무에 쓸, PPT 또는 기획서에 필요한 사진 편집에도 쓰고 있고, 블로그 리뷰에 쓸 사진, 취미 사진 편집에도 자주 쓴다. 이렇게 포토샵을 자주 쓰기는 하지만, 절대 잘 하는 것은 아니다. 맨날 쓰던 기능만 사용하다 보니, 다른 기능을 써야 할 상황이 되면, 인터넷 검색해가며, 엄청 버벅거리며 작업을 하곤 한다.


그래서 새롭게 나온 포토샵 2020 버전도 공부할 겸,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기능과 활용법을 익히고자, 포토샵 1위 베스트셀러인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의 도움을 받아 봤다. 이 책은 기초부터 활용까지 다루고 있는 책으로 초급자부터 중급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책이다. 그래서 책 내용도 크게 포토샵 기초부터 다양한 기능을 설명한 파트1과 포토삽 활용법을 묶은 파트2로 나눠져 있다. 




책 초반에서는 포토샵이라는 것을 아예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해 포토샵 설치부터 포토샵의 용도와 활용, 포토샵 기본 화면과 메뉴, 도구바에 대한 설명, 포토샵 작업에 필요한 벡터와 비트맵, RGB와 CMYK 컬러 모드, 해상도와 같은 그래픽 기초 지식을 조근조근 다루고 있다. 일단 첫 챕터만 잘 이해해도 포토샵을 배울 준비가 된 것이다.



 

챕터 2부터는 한가지 연습 파일을 통해 포토샵 기본 기능을 점진적으로 배우게 된다. 실습에 필요한 예제 파일은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실습은 자세히 설명된 '간단실습'과 작업 과정을 순서대로 한꺼번에 모아 빠르게 따라 해볼 수 있는 '한눈에 실습'을 통해하게 되며, 중간중간에 나오는 기능 설명과 '기능 꼼꼼 익히기'를 통해 포토샵 기능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의 파트2는 활용편인데, 확실히 기초편과 레벨이 다르다. 실습 예제 결과만 봐도 그것이 딱 느껴진다. 메인 주제는 있지만, 파트 1에서 배운 각종 기능들을 복합적으로 여러 개 활용하는 편이다. 머리카락 한 올씩 따기나, 사라지는 표현, 멋진 글씨를 만드는 타이포 그래피, 각종 합성 방법 등을 다룬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에는 책 전체적으로 단축키를 일일이 붙여 놨다. 단축키를 알고 모르고 차이는 작업 효율에서 엄청난 차이다. 모르면 몸이 고생한다. 단축키를 모르면, 남들 다 마쳤을 때, 나는 땀 뻘뻘 흘리고 일하고 있게 된다. 따라서 메뉴나 도구바를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 둬야 하지만, 단축키도 반듯이 익히는 것이 좋다. 중요한 만큼 책 맨 뒤에 보면, 오려서 삼각기둥 형태로 책상에 놓고 쓸 수 있는 주요 단축키 모음도 넣어 놨다.


이 책을 읽어 보면 알겠지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 초급자 경우 가급적 매일매일 자신이 꾸준히 할 수 있는 분량을 정해서 익히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 외에 경우는 아는 내용은 빠르게 확인하며 넘어가고, 잘 모르는 부분에 집중해서 학습하면 될 것이다. 


내가 오랫동안 컴퓨터를 다루면서, 느낀 것이 있다면, 각종 프로그램을 익히는 가장 빠른 길이자 오래 기억에 남는 길은 무조건 하나하나 직접 실습해봐야 한다는 것이다. 책이 아무리 잘 되어 있다고 해도, 눈으로만 익혀서는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다. 그래서 나도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을 보며, 필요한 내용들을 시간이 들더라도 일일이 해봤다. 여러분도 귀찮다 생각하지 말고, 꼭 책에 나온 그대로 실습해보기 바란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은 이처럼 꼼꼼하게 포토샵을 학습할 수 있는 책이다. 최신의 2020 버전에 대한 것도 다루고 있어, 새로운 기능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참고가 될 것이다. 그만큼 포토샵을 새로 배우고자 하는 분이나, 다시 점검해보려는 분에게 매우 적당한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