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답만보이는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 2020 최신 출제기준 반영, [꼭 나오는 핵심정리] 특별제공
심희준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전에 방송에서 굴삭기, 포클레인 운전기사가 고소득 직종이라는 소문으로 따려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를 본 적인다. 실제로는 과장된 측면이 많다고 하는데, 주변에 그쪽 관련해서 아는 사람 얘기를 들어보면, 알려진 거 이상의 여러 고충도 있고, 건설 경기에 따라 수입이 들쑥날쑥할 수 있지만, 그래도 금전면에서 그리 나쁘지도 않고, 의외로 잘 버는 분도 많다고 한다. 아직까지는 따두면 돈 되는 자격증인 게 맞는 거 같다.


게다가 귀농을 꿈꾸거나 전원생활을 염두에 두시는 분 경우도 이 자격증이 있으면,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다고 해서, 미리 준비하는 분도 많고 한다.


그리고 보통 굴삭기, 지게차, 로더 자격증은 함께 준비해서 모두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공부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복되는 과목들이 있다 보니, 한꺼번에 준비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나 역시도 지게차 공부와 함께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를 같이 보고 있다.

물론 같은 2020년 최신판 #에듀윌답만보 교재로 하고 있다. '에듀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가 바로 그것이다. 지게차 경우 2020년부터 과목이 전면 개편되었으나, 굴삭기는 2017년 이후 아직 출제 기준이 바뀌지는 않았다. 그렇더라도 역시 최신 기출문제 분석이 되어 있는 최신판 책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에듀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자격증 교재는 크게 4 파트인, 단원별 핵심이론, 단원별 핵심문제, 실력확인 모의고사, 2019년 상시기출복원 CBT 모의고사로 나눠 구성되어 있다.




첫 파트인 단원별 핵심이론은 굴삭기가 어떤 장비인지 이론적으로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일반적인 건설기계에 대한 기관 장치, 전기 장치 새시 장치에 대한 설명을 함께 하고 있다. 아울러 기본적인 안전관리와 건설기계 관리법과 도로교통법도 이 파트에서 배운다.


조금 전에 말한 건설기계 자격증 시험에 중복되는 과목이 있다고 한 부분도, 공통으로 적용되는 건설기계에 관한 것과 안전관리나 도로교통법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만큼 한번 제대로 공부해두면, 다른 건설기계 자격증 필기 부담이 줄어든다 할 수 있다.


내용은 7단원 구성으로 삽화와 도표 등으로 설명되어 있고, 과거 10년간 시험 문제를 분석하여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설명보다는 핵심만 요약해서 시험에 필요한 것들이 정리되어 있다.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관련핵심 개념' 코너를 통해서 필요에 따라 추가 설명이 되어 있다. 




그리고 책 앞쪽에 '꼭 나오는 핵심정리'라는 말 그대로 시험 핵심을 요약 정리한 별책이 붙어 있어서, 들고 다니며, 자투리 시간도 아껴가며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다. 100여 쪽의  본문을 다시 40쪽 정도로 줄였고, 매년 나오는 교통 표지 관련해서도 담고 있으므로, 아예 이곳에 공부하다 미진한 부분을 직접 여기에 써가며 공부하면 시험 직전에 요긴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에듀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는 전체 300여 쪽 정도 되는데, 시험관련 안내와 단원별 핵심이론을 제외하면 거의 3분의 2가 기출 또는 예상 문제들로 되어 있다. 그중 단원별 핵심문제 파트는 자동차 운전면허를 딸 때 공부했던 방식처럼, 문제 보고 답을 바로 봐서 좀 더 빠르게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게 정답에 해당하는 항목을 빨간색으로 해놓았다. 문제에 대한 설명이 문제 항목 바로 밑에 있어서 즉석에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두 파트 공부로 어느 정도 자신이 생기면, 세 번째 파트인 실력확인 모의고사를 통해 10년간 나온 기출 문제를 재구성한 10회의 모의고사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감도 얻고, 앞에서 미처 외우지 못하거나 다루지 못한 내용을 여기서 확인하고 익힐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2019년 상시기출복원 CBT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컴퓨터로 시험 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실전에 가까운 구성을 해놨다. '에듀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는 이렇게 많은 실전 대비 문제들을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이다. 모든 문제에는 설명이 다 되어 있으므로 왜 답이 이것이 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어서 좋다.


굴삭기자격증 시험은 실기까지 따지면, 합격률이 40% 정도이다. 무조건 딸 수 있는 자격증은 아닌 것이다. 그만큼 필기는 빠르게 통과하고, 실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2020년 굴삭기 시험은 '에듀윌 #굴삭기운전능사필기' 교재로 준비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