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국제무역사 2급 : 이론 + 압도적 600문항 - 혼자서도 2주 만에 합격! / 2주.4주끝장 플래너 + 국제규칙 전문 번역 PDF 제공 2020 에듀윌 국제무역사
김기만 지음 / 에듀윌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과거에는 무역하면 회사나 소수의 사람만 하는 거처럼 생각을 하곤 했다. 해외에서 물건 하나 사는 것도 쉽지가 않았다. 그러나 요즘은 완전히 변했다. 아마존이나 알리와 같은 곳을 통해 얼마든지 원하는 물건을 쉽게 수입할 수 있다. 직구뿐만 아니라 구매대행 서비스 같은 것도 있어서, 약간의 수수료만 지급하면, 얼마든지 다른 나라의 물건을 수입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이 쓰기 위한 용도거나 샘플 개념의 소량 거래 위주이다. 도매처럼 어느 정도 물량이 되는 거래, 지속적인 수출입 거래 경우 정식 수출입 절차를 따라 이뤄져야 한다. 물론 이것도 전문가에게 맡겨서 얼마든지 진행할 수 있다. 그렇지만, 자금 사정이 넉넉지 못한 1인 창업자 경우, 그게 쉽지만은 않다. 결국 스스로 해결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내 경우 전부터 외국 물건을 가져와 스마트 스토어 같은 곳에 직접 팔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해외 쇼핑몰에 자주 들어가고, 거기서 팔 만한 물건을 찾곤 하고 있다. 만일 스토어 개설하게 되면, 나 역시도 1인 창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보니, 수입 제품을 취급하게 되면, 무역 업무는 내가 알아서 해야 할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무역 공부를 좀 해 둬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처음엔 시중에 나온 무역 관련 책을 보고 배우려 했으나, 이왕이면 제대로 공부하는 게 나을 거 같다는 생각에 국제무역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무역 관련 자격증으로 관세사도 있긴 하지만, 기본적인 무역 업무 이해를 목표로 하는 나에게는 과유불급이고 시험 또한 너무 어렵고 전문적이라 생각한다. 현 수준에서는 국제무역사 2급이 딱 나에게 적당했다.


그래서 공부할만한 교재를 찾아봤는데, 이 분야의 베스트셀러 1위인 '에듀윌 국제무역사 2급 이론+압도적 600문항'을 보게 되었다. 에듀윌 광고를 워낙 많이 들어서 그런지, 에듀윌이라는 단어만 봐도, 머릿속에 광고 노래가 마구 반복적으로 떠올랐다.


우선 교재 초반에는 국제무역사 시험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시험 하루 전에 꼭 다시 살펴봐야 할 빈출 키워드, 과목별 합격 전략이 나온다. 국제무역사2급 시험 과목은 무역법규/통관, 무역계약/운송보험, 무역결제/무역영어, 무역서식/실무사례 이렇게 4과목으로 교재 역시 이렇게 크게 4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각 파트 단원마다 미니 테스트와 기출 유사문제를 통해 익힌 것을 바로 체크하게 되어 있다. 




교재 본문은 각종 도표와 그림과 함께 단계적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 이해를 돕기 위해 TIP을 통해 보충 설명을 하고 있다. 중요한 부분에는 형광펜으로 줄을 그은 거와같이 하늘색 줄이 그어져 있고, 내용 중에 출제된 부분은 2018출제, 2019출제라는 표시가 되어 있어, 더욱 집중해서 보게 만든다. 




무역영어 과목 경우, 아예 세 번 읽는 빈출 표현이 있어서, 옆에 체크 박스까지 두어 여러 번 반복해서 읽고 외우도록 독려하고 있다.


기출 유사문제 경우 문제마다 해설이 바로 밑에 있어서, 문제를 풀고 빠른 시간에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이 교재는 '에듀윌 국제무역사 2급 이론+압도적 600문항'라는 책 제목에 알 수 있듯이 많은 문제들이 나오는데, 책 뒤에 아예 분리되는 별책으로 파이널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2회의 모의고사가 들어 있고, 실제 시험과 같은 답안지도 맨 뒤에 제공한다. 물론 여기도 자세한 문제해설을 해주고 있는데, 모의고사는 뒤쪽에 별도로 해설 파트가 있다.


그리고 국제규칙 전문을 번역한 72쪽 분량의 PDF 파일도 에듀윌 사이트에 가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2급 시험을 위해 이 교재는 2주 플랜과 4주 플랜을 제시한다. 시간 여유가 있어 집중적으로 공부가 가능한 분은 2주 플랜을 통해 단기간에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것이다. 응시자격 제한 없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만 받으면 되고, 한 과목 최소 40점 이하만 아니면 된다. 

책 두께가 생각보다 두껍지 않은 만큼, 노력하면 충분히 딸 수 있는 자격증이라 생각한다.


'에듀윌 국제무역사 2급 이론+압도적 600문항'로 공부하고 있는데, 역시 무역 공부로 아예 국제무역사 교재를 선택한 건 잘한 거 같다. 확실히 대충 알려주는 무역실무와는 달랐다. 무역에 필요한 모든 과정과 법률, 세금, 용어, 영어 등을 전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무역 실무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거 같다.

취준생으로 관련 자격증이 필요한 분, 나처럼 무역에 관심 있거나 현직 무역 업무를 하시는 분에게 좋은 교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