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 후지필름 X 시리즈 편 (표지 : 여자 버전)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 후지필름 X 시리즈 편
김진빈.박선미.박소현 지음 / 디카톡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최근 카메라 업계에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하나는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카메라 시장의 규모 축소, 전체 매출 하락이고, 또 다른 하나는 DSLR에서 미러리스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옮겨 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 흐름에 맞춰 그동안 시장 눈치만 보고 있던, 업체들도 올해 모두 고사양의 풀프레임 제품을 내놓고, 본격적인 시장 쟁탈에 나섰다. 


초기 미러리스 카메라는 혁신적인 카메라 제품이었지만, 뷰파인더 문제나 성능 문제 등의 문제도 있었다. 그렇지만, 현재는 그러한 문제들이 대부분 보완되어, 전문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기종이 되고 있다. 


지금은 대부분의 카메라 회사에서 미러리스 카메라를 생산하고 있는데, 그 중 복고적인 디자인으로 마니아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가 바로 후지에서 나오는 것인 거 같다. 다만 대세를 따르는 우리 시장 특성상, 주변 사람들에게서 후지 제품을 쓰는 사람이 많이 보이지 않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는 카메라다.


장비병이 많은 나에게 있어, 그만큼 후지 카메라에 대한 궁금한 것이 전부터 많았다. 카메라 본체 레벨이나 종류에 관해서도 그렇고, 렌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싶었다.

마침 이런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해줄 책을 알게 되어,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소개하려고 한다. 


그 책은 바로 다양한 경력을 가진, 김진빈, 박선미, 박소현, 3명의 저자가 쓴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이다. 이 책은 후지필름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X시리즈에 관련된 카메라 바디와 렌즈 정보도 다루고, 이를 가지고 어떻게 찍으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자세한 활용 테크닉도 담고 있다.




제일 처음 나오는 첫 파트에서는 간단히 미러리스에 대한 소개와 X시리즈 제품군과 구조, 렌즈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을 다루고 있는데, X시리즈 렌즈군이 이렇게 탄탄하게 갖추고 있으리라고는 예상 못했다. 다양한 렌즈에 가격대도 고급형과 보급형 골고루 포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렌즈군 도표에는 렌즈마다 관련된 내용 페이지도 함께 적어 놓아서, 렌즈의 궁금점과 활용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좀 더 세부적인 정보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렌즈 상식'이나 '장비 상식'에서 그때그때 다루고 있다. XF는 고급 렌즈군이고, XC는 보급형 렌즈군인 정도만 아는 것으로 만도 뭔가 머릿속에 정리되는 느낌이다.


Part 2부터는 렌즈별 촬영 테크닉을 다루는데, 일상, 여행편, 자연, 풍경편, 반려동물, 인물편으로 나뉘어 있다. 표준줌렌즈는 여행지의 숨은 역동성을 표현하는데 좋고, 아이들이나, 반려동물 찍을 때도 어떤 식으로 쓰면 좋은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관심있게 본 파트는 별 사진 촬영 쪽이다. 아직 별 사진 경험이 많지 않아 아직 자신이 부족한데, 책에는 일목요연하게 핵심만 잘 설명하고 있었다. 중요한 부분에는 본문에 줄이 쳐져 있어서 더욱 쉽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책 내용들을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이 후지필름의 X시리즈 제품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활용편의 내용들은 꼭 후지 제품이 아니더라도, 상관없는 촬영에 도움 되는 것들이다. 자신이 가진 적당한 스펙의 장비와 연관 지어 활용하면 된다.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을 통해 몰랐던 X시리즈에 관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나중에 X시리즈를 접하게 돼도, 좀 아는 척도 할 수 있고, 생소함에 당황하지도 않을 거 같다.

그리고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은 잘 정리된 구성에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써져 있고, 촬영에 꼭 필요한 것들만, 잘 정리해놔서, 촬영자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고, 부피 또한 그리 크지 않아, 출사 때 가지고 다니기 좋다. 촬영 상황에 따라 책 내용을 참고하며 찍으면, 좋은 사진을 찍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처럼 후지필름 미러리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 분이나, 이미 X시리즈를 가지고 있는데, 좀 더 여러 가지로 알고 싶은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