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경이 왜 이래 - 안경 장인이 알려주는 안경의 모든 것
최병무 지음 / 라온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타고난 눈이 좋아선글라스나 보안경 외에는 안경은  본 적이 없었다그래서 나는 평생 안경   없을거라 생각했다 어리석은 자만이었다   나이 먹어가면서 상태가 갑자기  좋아지기 시작했다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생기고노안도 오기 시작했다생전 처음 돋보기안경이라는 것도 쓰게 되었다.

 

문제는 내가 안경에 대해 아는  없다는 거다안경은 그냥 모양과 색깔만 보고 고르고교정 도수는 안과나 안경원에서 검사한 그대로만 맞추면 되는  아닌가 생각했다궁금한  있어주변에 안경을 오래 사용한 친구에게물어봐도 의외로 나랑 아는  별반 다르지 않았다 사람  다르고 사람  다른 경우도 있어 혼란까지 느꼈다.

 

성격  뭔가 시작하려면미리 사전 지식부터 알아보는 쪽이라이번엔 안경에 대한 나의 궁금증을 풀기로 했다주변에 안경사도 없고안과 의사도 없으니역시 기댈 건 책이었다안경사 최병무 저자의 ' 안경이  이래'안경에 관한  책으로 보게 되었다.

 

 책은 나처럼 안경  모르는 사람이 궁금해하는 시력과 안경과의 관계노안 건강시중에 떠도는 안경에 대한 속설안경 고르기유명 안경 일화좋은 안경원 선택법   안경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현재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해 근시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고령화 사회로 인해 노안 인구도 늘고 있다고한다그만큼 많은 사람이 안경을 써야 하는 상황이라 안경에 대해 제대로 알고  필요가 있는 것이다흔히들"안경 쓰면 눈이   좋아진다"같은 것도 잘못된 이야기로 어려서 근시가 있으면성장함에 따라 눈 크기도 커져도수를 높여야 하는 것이지안경 때문에 눈이 나빠지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나도 그런 소리 많이 들어서그렇게알고 있었는데정말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이다.

 

 경우 하루 종일 컴퓨터를 들여다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설명을 보고 나니, 눈이 좋든 나쁘든다들 가급적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써야 하는 것이 맞는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전부터 보안경 개념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있어서 다행이다.

 

 관심사인 노안에 대한 부분은  여러 곳에서 나오는데노안 해결책은 결국 돋보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돋보기 아니면누진다초점렌즈 안경을 쓰거나 아예 노안 교정 수술하는 방법도 있었다그러고 보니  책에서는누진다초점 안경을 많이 추천하고 있다누진다초점렌즈는 익숙해지는데 연습이  필요하고 가격도 비싼 데다, 잘못 맞추는 경우도 더러 있다 보니쓰기 불편하다거나, 장삿속으로 파는 거다 같은 편견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그렇지만 누진다초점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이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인 노안 교정 방법이라고 한다제대로맞추고 익숙해지면편리한 안경이라는 것이다.

 

마침 일할  돋보기를 쓰고 벗고 하는 것이 무척 불편해서 이번에 모험 삼아 누진다초점렌즈의 하나인 오피스 안경을 맞추고 아직 받지 못한 상태다그런데 이미 알려진 편견을 나도 주변에서 주워 들어서다소 걱정이 있었다그러나  설명 덕에 내가 바른 선택을 했음을   있었고누진다초점 안경에 대해 제대로   있었다나중에 안경 받으면충분히 연습할 생각이다.

 

그리고 ' 안경이  이래'에는 모든 안경 초보가 알아 두면 좋은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안경테 재질안경 종류안경 제작 과정도 나오고안경 관리법안경 피팅안경 선택 요령 등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얼굴에 맞는 안경을 고를 때는두상  사이 간격귀의 위치도 중요하다고 한다이젠 디자인만 보고 무턱대고 사는 짓은    같다.

 

 마지막 파트 '안경에도 철학이 있다' 안경 관련 기술과 패션 아이템 아이웨어로서의 안경에 얽힌 이야기하고있다안경 업계에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안경 이해의 폭을 넓히고다양한 안경 브랜드에 대한 상식도 얻을  있다.

 

' 안경이  이래' 확실히 안경 초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안경 쓰는 것도 책까지 보고 배워야하냐 반문할 수도 있겠으나 이왕 써야 할 거라면제대로 알고 쓰고 싶었다편견이나 잘못된 속설로 안경을 제대로 활용하지  한다거나, 심한 경우  건강을 해치는 일까지 벌어져서는  되기 때문이다.

 나빠지고 나서 소중함을 깨닫고 있다.

나와 같은 안경 초보에게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