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 시작한 지는 오래됐지만파워 블로거 그런 거와는 거리가 멀다그냥 내가 좋아하는 오디오 기기카메라각종 전자 제품  그때그때 호기심이나 관심을 끄는 물건을 다루는 나만의 놀이터와 같은 공간으로 쓰고 있다그냥 그런대로 만족하고는 있지만한편으론 블로그를  이용해서 각종 수익을 내고사업에 활용하는 사람들을 보면나도 뭔가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그리고 이왕이면나도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블로그가 되면좋겠다는 바람도 가져본다.

 

그래서 블로그에 신경 써볼까 PC 앉아보지만정보를 찾아 볼수록 미궁에 빠진다유사 문서, 최적화저품질 같은 이해 못 할 말도 문제고어떻게 해야 블로그를 활성화할  있는지 인터넷에 많은 글들이 있지만대부분 단편적인 내용에 사람마다 다른 주장을 하는 것도 있어서오히려 혼란만 가중된다.

 때문에 기껏 잡은 마음이 흐지부지 해져 번번이 블로그를 활성화는  멀리 사라진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엔 인터넷이 아닌책을 통해 블로그 관리블로그 활성화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아보기로 했다내가 선택한 책은 이기용 저자의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마케팅'이다 책은 초보자도 쉽게 블로그를 활성화시키고블로그를 통해서 각종 마케팅 활동을   있게 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우선 책에 모든 내용은 우리나라 블로그에서 절대적 위치를 차지하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네이버 블로그네이버 포스트에 맞춰진 내용만을 다루고 있다네이버 블로그 만들기부터  작성을 위한  에디터 사용법설정 항목에 대한 조언프롤로그 설정법  모든 것이 네이버 서비스에 관한 것이다.

  

이렇게 네이버를 기준으로 저자는 블로그가 상위 노출을 목표로 블로그 최적화 과정 8주와 상위 노출 전략저품질 블로그를 주제로 각각 1주씩 2 10주의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있다한 주 한 주 블로그를 어떻게 키워야하는지자세히 알려주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과제를 주어주제별로 자신의 블로그 활동을 점검할  있게돕고 있다.

 

이미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어서 내용 중에 어려운 것은 전혀 없었다무엇보다 내가  잘못하고 있었는지 하나하나   있게 되어 무척 좋았다특히  애매했던 저품질에 대해서는  덕분에 확실히 개념을 잡을  있었다네이버가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이해는 되지만너무 폐쇄적이고편의주의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많은사람들이 네이버를 쓰면서도자꾸 네이버 탈출을 생각하는 상황은 분명 나중에 네이버에  타격을 주게  것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마케팅'  제목에 블로그 마케팅이 들어가 있고초반에 기업 블로그나 각종 마케팅 홍보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있어서앞부분만 봤다면개인 블로그에 대한 책이 아닌가 오해할  있는데절대 아니다개인 블로거부터 작은 음식점공방회사기업    타깃은 아주 다양하다. 


 내용 중에 저자가 말하는 상위 노출을 위한 꿀팁의 경우많은 블로거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고 역시도 경험을 통해 저자의 말에 전적으로 동감한다블로거 초보라면 새겨 봐야 할 부분이다.

 

인기 블로거가 되는 길은 절대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매일 최소  개의 글을 지속적으로 쓴다는 것부터가 쉬운일이 아니다사진도 찍고자료도 찾고때론 동영상도 만들고그림도 그려야 한다직장 다니며이런 것을 한다는 것은 더욱 어렵다더욱이 무턱대고 하면시행착오로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결국 블로그에 대한 애정도 시들해질 것이다.

맨땅에 헤딩해봤자 머리만 깨진다쉽지 않은 일도 좋은 멘토가 도와주면 어려움을   있고돌파구를 쉽게 찾을  있다다행히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마케팅'이 낭비할  있는 많은 시간을 지켜주고좋은 멘토가 되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