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세계기록 2019 (기네스북) 기네스 세계기록
기네스 세계기록 지음, 신용우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종 뉴스해외토픽방송 프로 등에서 자주 접하는 재미난 소식 중에 하나가 바로 세계 신기록일 것이다그리고이와 함께 항상 따라다니는 단어가 '기네스'이다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세계 신기록하면기네스 신기록이 당연하게 연상된다.

 

그런데 기네스기네스 하면서도 정작 기네스북은 얘기만 들어봤지실제  본 적이 없었다기네스북하면사전처럼 뭔가 빽빽하게 사진과 기록들만 들어 있을  같은 이미지가  가지고 있었다그러나 이번에 '기네스 세계기록 2019' 보고 이미지가 완전히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방송에서 봐왔던 그런 재미난 볼거리로 가득한책이었다한마디로 재미  자체였다.




그리고 기네스북에는 사람들이나 건축물음식 그런 종류의 기록들만 담았을 거라 생각했는데 역시도 잘못된 생각이었다우주행성자연동물공룡곤충스포츠장난감예술과학기술게임심지어는 가상현실, 3D 프린터 기록까지 전혀 짐작도 못한 분야의 각종 기록까지도 들어 있었다진짜 만물상자와도 같은 책인 것이다.

 

내용도 재미있지만일단  표지도 마음에 든다화려한 컬러에 홀로그램의 무지갯빛 반짝임이 어디에 놓아도 눈길을 끌기에 모자람이 없다안에 내용도 알록달록 올 컬러에 기분을 밝게 만드는 편집으로 되어 있다.

 

기록 중에는   이런 짓을 하나 하는 것도 많은데 한 번에 많이 삼키기 기록을 보면28개나 삼켰다 하고스키부츠 신고 100m 달리기스티커로 만든 신체 개조 가장 많이  사람최단 시간에 입으로 종이배 만들기같은 별난 기록도 나온다.

 

내가 좋아하는 영드 '닥터 얘기도 나온다닥터를 맡은 최초의 여자가 최근 시리즈에 나오는 조디 휘테커인데개인적으로 최초의 여성이자최악의 닥터가 아닐까 생각한다너무 재미없고상상력 부재의 시즌이었다.

 

최다 인원 참가에 재미났던 것은 윌리 옷을 입고 모인 최다 인원이었다. 4,626명이 빨간 줄무늬 옷에 모자를 쓰고모였다고 한다사진을 보니 누군가를 찾기는 불가능할  같았다그런데 윌리는 미국에서는 왈도베트남에서는반랑으로 불린다는 추가 정보도 새로웠다.



 

그냥 재미로 즐길  있는 정보도 있고자연과 우주 같은 교육적 정보도 한가득이라한번  두면나중에 대화에서 요긴한 이야기보따리도 되어   있을  같고활용하기에 따라서는 사람들의 관심이 어디에 있고시대의트렌드 같은 분석에도 도움이  거라는 생각도 해본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좋은 책이다.

 

'기네스 세계기록 2019' 보고 있으면, 재미도 재미지만, 다양한 사람들의 재능을 보면서 내가 가진 능력은 무엇인가 곰곰이 생각해보게 한다. '나도 한번 해봐'하는 도전 욕구 또한 불러일으킨다. 인간에게 도전이라는 단어가빠졌다면, 현재의 인간은 없었을 것이다. 아마 그게 기네스가 시사하는 바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