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터면 글로벌셀러 할 뻔했다 - 현직 Global Seller가 시작하는 이들에게 현실을 제대로 알려준다
방선영.황성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도 열심히 인터넷이며마켓쇼핑몰 등에서 많은 것을 샀다이제는 국내도 모자라서 아마존이나 알라딘큐텐 등을 이용해서 해외에서 주문을 해왔고배송 대행을 통한 해외 직구도 이젠 평범한 일상이 되었다 필요해서 사긴 했지만한편으로는 나도 뭔가 팔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그래서 가끔씩 인터넷 판매에 관련 책이나 세일즈마케팅장사하는 법과 같은 책을 봐왔다이런 책을 보면뭔가 용기도 나고도전하고자 하는 의욕도 충전이 되어 바로 장사의 세계에 뛰어들고 싶어진다. 

 

하지만책에서 말하는 장밋빛 미래만을 믿고 뛰어들기에는 너무 많은 불안함이 있었다실제 주변을 봐도장사하다 망한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이다그들 모두 망하려고 일을 벌이지는 않았을 것이다 벌고성공하려고 했지만뭔가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벌어져 망했을 것이다문제는 망한 이유나 장사하며 고전을 겪었던 일들에 대해서는 경험자 스스로 부끄러워 많이들 감추기에 솔직한 이야기를 듣기는 어렵다.

 

이런 문제점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장사에 대한 불안감은   것이다내가 판매자가 되어 장사를 시작했을 앞으로 내가 어떤 난관에 봉착하고어떤 문제로 고통을 받게 될지 전혀 예상할  없다는 것은 심봉사가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것과 다르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셀러를 꿈꾸는 사람의 입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겪은 선배 셀러의 리얼한 조언을 듣고 싶었다이런  마음에  맞는 책이 바로 방선영황성환 저자의 '하마터면 글로벌셀러  뻔했다'이었다 책은 현직 글로벌셀러인 저자들이 셀러로 입문하며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겪었던 각종 시행착오에 대한 솔직한 고백과 해외 오픈 마켓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충고를 담은 책이다.

 

 제목에서   있듯이긍정적이라기보다는 부정적인 내용을 많이 하고 있다많은 책들이 인터넷으로 장사하면  성공할 거처럼 떠들지만현실을 다르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단지 각오와 의지에 문제가 아닌 현실적 문제를 얘기하고 있다예를 들어 인터넷에 게시만 하면알아서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주겠지   있으나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연락도  오고그저 시간만 흐르는 상황이 벌어질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곳곳에 거론되는 돈맥경화에 대한 얘기도 새겨 들어야  부분이었다상품 판매와 쇼핑몰 판매금 지급일 차이 또는 제품 구입 카드 결제일의 차이 등으로 분명 열심히 장사해서수익을 남겨 돈을 벌었지만자금 운용 기간 상의 이유로  줄이 막혀 사업을 접어야 하는 일이 생길  있다는 것이다각종 매체에서 인터넷 판매가 무자본소자본을 많이 강조하는데이러한 문제를 미리 염두에 두고 자금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물건  팔아도 망할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 전에  적이 있어 이미 알고는 있었는데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었다하지만 저자의 얘기를 보면장사가 잘되면 잘 될수록 절대 만만한 문제가 아님을   있었다역시 경험자의 충고가 중요함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밖에 사입 하지 말라는 조언글로벌셀러 교육에 너무 많은 돈을 들이지 말라는 충고대량 등록의 문제점어떻게 일을 해야 할지,팀원 구성과 일의 안배아이템 찾기도움이 되는 카페  저자는 선배 글로벌셀러로서 새로 시작하려는 후배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처럼 '하마터면 글로벌셀러  뻔했다' 환상보다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이다글로벌셀러가 되어 겪게  많은 힘든 상황을 자세히 얘기하며글로벌셀러 세계의 진실을 알려주고 있다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각오가 없다면차라리 다른 일을 알아보라는 무언의 소리일지도 모른다그만큼 인터넷 판매해외 쇼핑몰글로벌셀러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읽기를 권하고 싶다나에게 많은 도움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