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포츠로 창업을 꿈꾼다
윤거일.양은희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축구야구농구골프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좋아하고즐긴다그만큼 스포츠 산업 시장은 엄청난 규모라고한다하지만막상 스포츠 쪽으로 창업할게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너무나 막연하기도 하고헬스장등산복스포츠 웨어, 스포츠 굿즈 매장같이 뻔한  외에는 그다지 떠오르지 않는다게다가 이런 쪽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하며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런 매장들은 욕심나는 아이템이라  수도 없다도대체  엄청난 스포츠 시장은 이런 것뿐이란 말인가? 

 

그런데 스포츠 마케팅을  아는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내가 상상도 못한 시장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역시 사람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맞는  같다확실히 보는 안목이 다른 것이다.

 

그렇지만 단편적인 대화로 얻을  있는 것은 지극히 한정되어 있고스포츠 시장 전체를 파악하기에는 무리다체계적으로 배우지는 못하더라도최소 중요 관련 정보와 다양한 실제 사례를 접할  있다면조금이나마 스포츠시장을 제대로 이해할  있을 것이다이런 취지에  맞는 책이 바로 '나는 스포츠로 창업을 꿈꾼다' 것이다.

 

 

 

 

 책은 스포츠 산업 창업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스포츠 창업의 정의나 스포츠 창업의 이유창업 트렌드와 아이템창업 지원 기관과 프로그램과 같은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내용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창업 분야별 사례는 스포츠 플랫폼스포츠 콘텐츠스포츠 디자인스포츠 미디어출판, ICT, 머천다이징용품식음료마케팅매니지먼트이벤트 이렇게  12가지 창업 분야를 다루는데분야별 시장 상황업계 현황창업 방향  참고 사례까지 다루고 있어서 창업에 필요한 기본 핵심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고   있다.

 

 

 

 

게다가 분야별 실제 창업한 회사들의 인터뷰를 싣고 있어서조금이나마 스포츠 산업 현장의 현실을 들여다볼 있고이곳을 통해 창업  직면할 문제 상황이나어떤 점을 신경 쓰고 고민해야 하는지창업 선배들의 조언을 들을  있다.

 

'나는 스포츠로 창업을 꿈꾼다.' 읽고스포츠 산업에  많은 창업 아이템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너무나모르는 분야들이 많았다숨겨진 블루오션들이 보였다 속에서 이런 것도 괜찮겠네 하는 아이디어도 떠올릴 있었다.

 

그리고 찾아보면 알겠지만 책과 같이 국내에 스포츠 창업에 관련된 책이나 자료가 그리 많지 않다그만큼 책이 가진 정보 가치는 크다스포츠 관련 스타트업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라면  한번 보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