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드로잉 핸즈 (전숙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가끔 방송을 보다 보면사진 보다  사진 같은 그림을 보게 된다얼마 전에는 다들 대단하다놀랍다 평가하는 덧글이 달린 글을 봤는데뭐가 대단한 지 솔직히 몰랐다그냥 아무 생각 없이 사진   찍었네 했는데알고 보니 사진이 아니라 그림이었다그림이라는  아는 순간 역시도 대단하다는 평가를  수밖에 없었다이처럼 사진보다  사진 같은 그림이 극사실화이다.

 

이런 놀라운 그림을 볼 때마다 나도 한번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하지만여태  한 번도 실천할  없었다솔직히 처음부터 엄두가 나지 않았다일단 작가의 엄청난 정성에 기가 죽을 수밖에 없었고도대체 어떻게 그려야 그처럼 그릴  있는지   없었다내가 알고 있는 스케치나 채색 방법으로는 비슷하지도 않았다.

  

그런데 최근 극사실화를 배울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조회 수 1800만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잉핸즈 전숙영 작가의 '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바로 그것이다  파트1에서는 극사실화를 그리기 위한 그림 재료부터 종이 종류기본 스케치 원리그림자 표현법  기초부터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파트2에서는 본격적으로 그림 그리기를 배운다여기서는 지우개색연필가위전구립스틱   15개의 물건 등을 어떻게 사진처럼 그릴  있는 그림자 그리는 반사광 표현바탕색 처리 방법과 같은 것들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다.

 



 

 제목에는 색연필 극사실화로 되어 있어 색연필로만 그리나 오해할  있으나그것은 아니다연필과 함께   디테일한 그림자 표현을 위해 에어브러시나 바탕 처리를 위한 마카와 같은 도구가 필요하기도 하다그리고  속에 그릴  필요한 마카 색상 번호도 알려주고 있고색연필 번호도 함께 나와 있다그렇기 때문에  내용을 그대로 따라 그리기에 편리하다아울러 강의 중에 나오는 QR 코드를 이용하면직접 그리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있다살짝 빠른 속도로 실제 그리는 모습이 나오는데색연필을 어떻게 쓰는지어디부터 그리고손가락으로 문지르는 것까지도   있기에  속에 이해  가거나부족하다 생각되는 부분을 보완할  있어 좋다.

 



 

파트 3, 감상하기에서는 저자가 그린 것과 실제 사물과 얼마나 차이가 없는지 보여주고 있다직접적으로 그리기 강좌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동영상을 통해 그리는 과정을 확인할  있어  역시 도움이 되고그냥 그림을 즐기고 감상하는 재미도 있다.

 

그리고   뒤에 마카롱과 러버덕 그리기 연습이 나와 있어서마카나 에어브러시에 부담 없이 색연필로 연습해  수도 있게 되어 있다 두 가지를 한번 제대로 그려보고필요한 추가 재료를 구입해서 극사실화에 본격적으로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통해 그동안 막막하게만 여겼던 극사실화의 비밀을 조금이나마   있었다역시 알고 나면부담감이 적어지는  같다 내용면에서 미술 전공하려는 학생에게도 좋을  같고거창한 예술 작품을 그린다는 부담 없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취미로 즐기는 것도 좋을  같다깊은 몰입에 빠지는 느낌도 좋은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