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뚝딱 전쟁 세계사 1 - 서구 문명의 아침 고대 그리스편
김희석 지음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엔 "학습만화"라는 이름하에 정말 많은 책들이 나오고 있어 옥석구분을 분명히 해야 할 때이다. 허술하기만한 내용에 비속어를 남발하는 대사들을 보며 애들은 키들거리고, 엄마는 속이 쓰린 그런 책들 말이다. 그러다가 제대로 된 책을 만나면 정말 고맙다, 이 책의 작가나 출판사가! 

 아이들책을 보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어린이책이라고  아이들만 보며 배우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난 '그리스,로마'를 다룬 전쟁세계사라는 부제를 보고 몇 년전 꽤 유행했던 만화 ,그리스,로마신화같은.  "예쁜 공주, 멋진 왕자"  신들이 등장하는 책이 생각나 얼굴이 먼저 찌푸려졌는데, 이 책은 그런 나의 섣부른 생각을 보기좋게 뒤엎는다. 

 "그리스 신화, 좀 알고 있어요!"  

 담담하게 대꾸하는 중학생 녀석에게 좀 자세히 내용을 물었더니, 글쎄 만화로 읽은 독서 경력을 갖고 다 알고 있다고 헛다리집고 있는 걸 보고 헉! 한적이 있다. 이 책은 그런 식으로 섣부르게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차근차근 역사와 그 시대의 문화, 사회상을 일목요원하게 정리하여 보여준다. 각 장 요소요소에 "역사 한 그릇 뚝딱' 이란 장을 두어 충실한 사진자료와 설명을 하고 있어 역사따로,  신화따로가 아닌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총체적인 모습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엄마,아빠의 역할도 중요하다! 아이들이랑 같이 읽어 보자 ! 꼬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