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눈, 지도 전통문화 즐기기
청동말굽 지음, 낙송재 그림, 한영우 감수 / 문학동네 / 200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정호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3-2반 이준혁이예요.

저는 김정호 선생님을 본받고 싶어요. 선생님은 감옥에서 돌아가셨지만 대동여지도의 목판본은 박물관에 보관돼있어요.이 책을 읽고 선생님한테 본받을 점은 노력과 지혜와 용기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대동여지도를 만들 때는 힘들었겠지만 용기와 지혜와 노력을 다 해서 완성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도 선생님처럼 훌륭한 사람이 될거예요. 저도 변호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할거예요.

                          2008년 3월11일 준혁올림.

 안녕하세요.

  저는 이 책을 읽고 김정호 선생님의 업적을 알게 되었어요.  알고 보니 선생님은 거의 혼자의 힘으로 대동여지도를 완성하셨더라구요. 근데 김정호 선생님은 (그 당시에는) 자신의 업적을 인정받지 못했으니 저라면 참 속상하고 화가 날 것 같아요.

 제가 선생님께 본 받고 싶은 점은 대동여지도를 만드느라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노력하고 애쓴 거예요.  저도 이제부터는 무엇을 할 때 그것에만 집중할거예요.

                           2008년 3월 11일 김소진올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8-03-19 12: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