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성인의 보호가 필요한 어린인간.

18세. 성인으로 간주되기 시작되는 나이.

17년 9달을 살아온 소년. 18세 성인이 되기까지 3개월. 성인인가 아동인가?

아동에게 성인의 보호가 필요한것은 아직 그들의 판단능력이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성인이 아동에게 보호의 명목으로 구속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성인이 대신 지겠다는 약속.

3달 후면 성인이 되어 자신의 결정에 온전히 스스로 책임 질수 있는 백혈병에 걸린 현재 미성년 아동의 선택은

어디까지 인정될수 있는 것일까?

17년 9개월의 아동이었던때의 애덤을 종교로 부터 분리해 법이 살려 냈지만

3개월여 후의 성인이된 애덤을 법은 더이상 살릴수 없었다.

종교적 선택으로 위장된 자살을 허용할수 밖에 없는 법.

차리리 순진한 선교자로써 죽는편이 나았을지도 모르겠을 허망한 죽음.

 

 

기억 속에 저장된 매슈와 마크의 사진에서 피오나가 본 것은 어떤 의도도 어떤 목적도 없는 무효(無效)였다. 아주 작은 난자 하나가 일련의 화학적 이벤트를 진행하던 도중 어딘가에서 일어난 문제, 단백질 연쇄반응의 미미한 오류 때문에 제때 분열하지 못했다. 분자에서 시작한 사건이 우주대폭발처럼 더 큰 규모의 인간적 불행으로 팽창한 것이었다. 그건 잔혹행위도, 누군가를 향한 복수도, 알 수 없는 유령의 짓도 아니었다. 단지 유전자 전사의 오류, 효소 합성의 왜곡, 화학적 결합의 단절일 뿐이었다. 무의미하고 무심한 자연의 낭비 과정. 건강하고 완벽한 형태의 생명을, 역시나 우발적이고 역시나 목적 없는 그런 생명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만든 과정이었다. p46

 

 

 

 

 

 

 

 

 

어떠한 법적 해석도 또한 종교적 해석도

그저 우발적이고 목적없는 생에 작은 일부분일 뿐.

법때문에 살수 있었던 것도 종교 때문에 죽은것도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