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글의 지성을 깨우는 필사 노트
양원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말과 글의 지성을 깨우는 필사노트

<양원근 / 정민미디어>



요즘 저는 필사하는것에 푸욱 빠져있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다양한 필사 책을 접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가 만나 본 책은 다양한 글을 접할 수 있는 필사노트랍니다. 이 책의 제본도 완전 펼침 제본이라서 필사하기 너무 편리하고 좋았어요.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저희 아이가 이 책을 보고 "엄마, 이거 책기둥이 왜이래?"라고 묻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제본하는 책은 더 비싸"라고 답해주었지요. 이런 제본형테를 누드 사철제본이라고 하더라고요필사하기에 제격인 책이랍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말과 글을 깨우는 시간으로 가득차 있어요. 글을쓰는 행위를 통해서 글의 깊이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고 매일 필사하다보면 마음을 단단히 하는 도구가 되는거 같습니다. 매일 만나는 새로운 주제와 함께 글을 정독해보고 필사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그리고 필사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작가의 시선을 통해서 다시 한번 앞서 보았던 글을 조금더 깊이 있게 다룬 글도 함께 하다보면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즈음 필사책이 정말 많은데 저는 여러류의 필사를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한 자 한 자를 적다보면 어느새 나의 마음가짐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말의 온도와 글의 깊이를 익히는 과정이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적은 시간으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많은 분들이 이처럼 좋은 취미 혹은 활동을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