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자이 오사무, 문장의 기억 (양장) - 살아 있음의 슬픔, 고독을 건너는 문장들 ㅣ Memory of Sentences Series 4
다자이 오사무 원작, 박예진 편역 / 리텍콘텐츠 / 2026년 1월
평점 :
*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다자이 오사무, 문장의 기억
<다자이 오사무/ 리텍콘텐츠>
조금은 어렵고 무겁게 느껴지는 책이라 내가 이 책을 다 읽어내려 갈 수 있을까?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며 책장을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고독에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한 다자이 오사무의 삶과 작품을 통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를 되묻는 여정이 담긴 책입니다. 인간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비춰져 있을지 한줄 한 줄 읽어보았답니다.
다자이 오사무와는 첫 만남인데 그가 말하는 인간이라는 존재 그리고 가장 어두운 면을 잘 풀어논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 글안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메시지를 분명하게 받았답니다. 각자의 삶에서 고독을 직면하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 책과 함께 해 보시면 그에 대한 해답을 조금은 찾을 수잇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자이 오사무, 문장의 기억]
다시 살아갈 힘이 필요한 순간에 곁에 머무는 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처럼 그 마음 고스란히 받아서 한 문장 한문장을 마음에 새기면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는것으로 마치지 않고 대표 문장을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꼭 함께 하면 더욱더 의미를 되새기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