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고전 한 줄에 기대다 - 쓸수록 마음이 편해지는 한 줄 필사, 채근담
김시현 지음 / 지와수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오늘, 고전 한 줄에 기대다

<김시현/ 지와수>


최근에 채근담에 관한 책을 읽게 되면서 자연스레 관심이 더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필사책이 있다기에 읽기에서 멈추는 것 보다는 직접 글을 쓰면서 한 번 더 마음속 깊이 새기고 싶었답니다. 채근담의 문장을 읽어 내려 갈때마다 욕망, 불안과 같은 마음은 잠시 내려두게 되고 마음의 안정이 찾아오는 듯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꾸준히 필사책들을 여러 권 만나보고 있답니다.


 자 한 자 손으로 써내려가면서 다시 마음에 새길 때 비로소 진가가 나타나는게 바로 필사가 가진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필사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이 있다면 많이들 공감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온전히 나만의 시간이 갖을 수 있는 이 시간이 정말 좋더라고요. 바쁜 일상 속 나를 위해 잠깐 멈춤을 해보고 천천히 필사해보시면 아마도 저의 마음이 이해 되실겁니다.


글자뿐만 아니라 한자 원문.음.해석과 함께 하다보니 공부도 되는거 같아서 더 의미있는 필사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고전은 많이 접해본지 못한 분야라 이렇게 나마 필사하며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닿아서 더욱이 저에게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 볼 예정이랍니다. 나를 만날 수있는 유일한 시간 여러분에게도 선물해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마음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온기를 고스란히 전해 줄 책 , 필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