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 소문 말고 진실 다산어린이문학
황지영 지음, 송효정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톡: 소문말고 진실

<황지영 글. 송효정 그림/ 다산어린이>


오로지 톡으로만 구성된 톡 동화라니 정말 요즘 시대에 걸맞고 신박한 책이라 생각되어요. 책 읽기 싫어하고 관심없어 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런 류의 책은 왠지 잘 읽겠다 싶기도 하네요. SNS 시대의 새로운 문학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고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놨을지 과연 톡형식으로만으로도 전개가 가능한지 더욱더 궁금해졌답니다.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민지 그렇게 가족들과 친구들의 축하를 받습니다. 하지만 정작 민지는 기쁘지 않아요. 왜냐면 엄마의 비밀을 알게 되었거든요. 그런 와중에 친해지고 싶다며 민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로희. 민지는 지금 로희를 받아줄 마음이 아닙니다. 그렇게 로희는 민지 엄마의 비밀을 톡방에 공개를 해버리는데...


정말 재미있고 신선한 형식의 책이였어요. 요즘 아이들을 위한 정말 안성맞춤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 동화와는 다르게 어떻게 이야기를 전할지 궁금했었는데 제가 읽어보니 후다닥 친구와 수다떤 기분이 들더라고요. 더군다나 중간중간

사진전송이나 검색창, 인스타화면 등등 다양한 앱도 등장해서 아이들이 정말 이런식으로 톡을 나누는 구나 알게되었답니다. 다시 동화이야기로 돌아와 누군가의 비밀을 폭로한다는것은 참 어리석은 일이라는걸 다시한 번 느껴보면서 소문말고 진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톡 화면 속 자신이 주인공이라면 어떻게 할지도 함께 고민해 보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