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실력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실력편

<종이쌤/ 동양북스>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기본편에 이어서

이번에는 실력편을 들고왔어요.^^

아무래도 기본편 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있겠죠?

그래도 책을 보고 충분히 따라 할 수 있고

조금 어렵게 느껴진다면 QR코드를 통해

영상도 볼 수있으니 어렵지 않게 따라 접을 수 있을겁니다.^^

이번 실력편에서는

동물( 강아지, 백조, 가오리 사슴벌레등)

특별한 이벤트 (트리, 산타클로스, 아이스크림등)

멋있는 생활 (카드지갑, 편지봉투, 핸드백등)

다양한 비행기는 물론 신나는 장난감(표창, 드래곤, 단검등)

다양한 종이접기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도 저는 아이들과 함께 종이접기를 해 보았어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실력편]

마침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편지봉투를 접어보았어요!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만5세 아이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었답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자기자신이 만든거라면서 너무 좋아했어요!



조막만한 손으로 꼬물꼬물 만들어보았어요.^^

조금 서툴러 하는 것 같아서 도와주었답니다.

(한 손으로 영상을 찍다보니.. 조금 흔들렸네요..ㅠ0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을 올린

엄마 아빠도 색칠해 주고~

편지봉투 안으로 쏘옥! 넣어주니 완성

엄마에게 꼭 전해주라고 일러 두었답니다. ^^

과연, 제대로 전달을 해주었을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그리고 사슴벌레도 접어보았어요~

이건 조금 힘들어해서 제가 많이 도와주었네요^^

그래도 제법 아이들도 서로 해 보겠다고 해서

순서를 기다리며 도와주었답니다.

실제로 보는 사슴벌레는 징그러운데

이렇게 종이로 만나보니 새롭고

아이들도 더 좋아했어요.^^

앞으로 곤충접기도 많이 해 보아야 겠네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실력편]

종이접기가 주는 효과들 알고계시나요?

종이를 직접 손으로 접으면서 손과눈의협응력은 물론

소근육발달 수학적사고 능력이 올라가요!

그리고 종이를 접는내내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를수 있고

좌뇌자극은 물론 우뇌자극등

공간개념이 생겨난답니다.

그 외에도 창의력, 상상력,

그리고 종이접기를 완성하면

성취감까지 오감을 자극 시켜준다는건

안 비밀입니다.^^

아이들에게 즐거움까지 선물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대신! 영상대신!

아이와 함께 종이접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요즘은 검색만 하면

종이접기 관련 영상들도 많고

자료도 많이 있지만 이렇게 책으로

소장하고 있는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그때그때 필요한 것 바로 볼 수 도 있고

책을 넘기다 보면 이렇게 해서 응용하고

오늘은 이렇게 만들어볼까? 하고

문득 아이디어들이 떠오를 때가 있으니 말이죠.^^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아이들관련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종이접기 책은 필수라고 생각하면서

다음주에는 어떤 종이접기를 해볼지

생각 해봐야겠네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