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뭇거리지 않고 제때 시작하는 우리 아이 성교육 - 성교육 전문가의 일상 대화로 들여다본 성 이야기
김유현 지음 / 그린페이퍼 / 2022년 10월
평점 :
머뭇거리지 않고 제때 시작하는
우리아이 성교육
<김유현 지음 / 그린페이퍼>

아이들이 커 갈 수록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늘어나다보니 어떻게 하면 잘 키워야하는
고민들도 같이 커져가는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성교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곧 저희아이들도 사춘기에 접어들고
제2차성징도 나타날텐데 남아 둘이라
앞으로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머뭇거리지 않고 제때 시작하는 우리아이 성교육
제목처럼 지금부터라도 늦지않게
공부 해 보려합니다.

이 책은 해인과 미르 그리고 엄마의 대화를 담은형식 으로 되어있어서 마치 정말 아이들이 질문하는것처럼 느껴져 더 친근하게 다가 왔던거 같아요.
저희 첫째는 어릴적에 소꿉놀이나 주방놀이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때마다 심심찮게 들려오는 소리는 .. 남자가 왜 그걸 갖고 노냐, 남자가 그런걸 좋아하냐같은 고지식한 소리들이였죠. 그때마다 저는 이런거는 한때다 뭐 어떠냐 애가 좋아한다는데 맞받아쳤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말 남자는 이래야 한다
여자는 이래야한다라는 생각이 어느새 각인이되어서 그렇게 하지 않는 여자, 남자는 이상한 시선으로 보게되는게 현실인거 같습니다.

이처럼 대화형식을 통해 아이의 질문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 수 있고, 그 외에도 성교육TIP을 통해 정보와 조언을 보며 꼭 실천 해 봐야겠다고 다짐 했답니다.
그리고 성에대한 역할과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몸에 대한 변화와 자기결정권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도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도 꼭 이부분을 강조해서 알려주려 합니다.

성교육이라하면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길잡이가 될 수 있을거 같아서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앞으로 열린 마음으로 성에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 해 봐야겠어요. ^^
*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