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독 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 ㅣ 한무릎읽기
백연화 지음, 허아성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단독 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
<백연화 글 / 허아성 그림 / 크레용하우스>


팥죽할멈과 호랑이 다들 들어본 적 있으시죠? 현 초등학교 2학년 2학기 국어교과서에 실려있는 글인 만큼 정말 유명한 동화중 하나랍니다. 그런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모티브로 새롭게 재구성 되어 단독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이 탄생하게 되었어요. 과연 어흥회장에겐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단독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은 제법 두께감이 있고 글 밥도 많지만 우리에게 친근한 동화를 재구성 한 책이라 그런지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등장인물들도 동물들이라 그런지 더 친근감 있게 읽어 내려갈 수 있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어흥 회장의 비밀속으로 같이 들어가 볼까요?

[단독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 책 속으로]
레드빈 푸드 회사 앞은 시위하는 동물들로 북적북적 거립니다. 그 중 너구리 부인이 들고 있는 피켓이 여우기자 눈에 들어와요. 그 뒤로 인터뷰 요청을 하게되고 어흥이가 할멈 재산이랑 팥죽 특허권을 가로채려고 할멈을 잡아 먹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게다가 비밀 뉴스(인터넷 뉴스)에서도 어흥 회장 인성논란, 충격적인 과거등 어흥이에 관련된 온갖 자극적인 뉴스들이 떠돌게 되는데...
하지만 , 호랑이와의 특별했던 옛 추억이있던 여우기자(북실이)는 호랑이 회장이 사실대로 이야기 하지 않는 뭔가가 있다고 판다하고 도마뱀 사진기자(목돌스)와 함께 그 비밀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파헤치게 됩니다. 그렇게 팥죽할멈이 세상을 떠난 이유를 실마리를 찾아 나서는데... 과연, 팥죽할멈을 죽인 정체는?

[단독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 감상평]
단독 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은 가짜뉴스, 거짓된 소문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알 수 있는 동화랍니다. 현 사회는 미디어의 발달로 이미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제공받고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무분별한 컨텐츠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지요. 가짜뉴스들도 마찬가지요. 정말 실제인 것처럼 그럴 듯하게 포장해서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곧, 그것이 진실이라 믿는 사람들까지 생겨나는 실정이니말이죠.
이렇게 거짓된 소문 , 가짜뉴스가 가져다 주는 그 후폭풍이 얼마나 거센지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우리 아이들도 이러한 일들로 힘든 적은 없었는지, 혹시나 그런 일을 했다면 그게 얼마나 잘 못된 행동인지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