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 스포츠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최익규 외 지음, 엄우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초등교과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의 사회를 만나고 있는 형제들.
시리즈 중 이 달엔 아홉번째 책인  <스포츠>를 읽어봤어요.


융합사회 스포츠는 아이들보다 제가 더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랍니다.
보통의 주부들처럼 저 역시 스포츠의 규칙과 용어들을 잘 모르거든요.
애들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설명한 스토리버스로
이번에 스포츠에 대한 공부를 많~이 했네요.



서울교육대학교 체육교육과 엄우섭 교수님께서 감수를 해 주신 융합사회 <스포츠>.
스토리버스의 형식은 8가지 스토리로
스포츠 이야기를 풀어놓았어요.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네트형 스포츠,
굴리는 스포츠, 체육시간, 여가활동 이라는
소주제로 나누어 각각의 스토리를
스토리버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각기 다른 8가지 캐릭터의 만화로 주제에 대한
접근을 하고 있지요.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기에 충분한 인트로 부분.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이랍니다.
생동감 있는 사진과 압축된 주제 설명이
책 전권에 걸쳐 다루게 될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부분이거든요.


알고 보면 어렵지 않은 야구.ㅋㅋ
정말, 알고 봐야 재미도 있을텐데,
여직 저는 뭘 알지도 못 하면서 남들 환호할 적에나
뭐가 어찌 되었나...했으니..ㅋㅋ



준이랑 찬이도 아빠 덕분에 농구장을 가끔 찾는데요,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 좋아요.
왠지 키를 더 자라게 해 줄 스포츠같아 보이기도 하고요.
4학년 체육에도 경쟁 활동이라는 단원에서 다루었다는데,
준이도 얼마 전까지 집 앞 어린이 스포츠교실에서
농구 레슨을 받아 오다가
수강생이 적어 부득불 폐강해야 한단 연락을 받고
속상해했지요.



공 운동은 종류가 참 많은 것 같아요.
배구, 핸드볼, 비치발리볼, 테니스, 배드민턴 등등.

스토리버스 덕분에 배드빈턴의 기술도 알게되고,
테니스의 다양한 용어들도 확실히 배웠네요.
안 그래도 집에 있는 닌텐도 wii로
테니스 시합을 종종 하는데,
포인트, 게임, 세트, 매치 등이 이런 뜻을 가졌었군요.
역시, 뭐든 뜻을 제대로 알아야 더 재미가 있는 듯 합니다.



공을 굴리는 스포츠, 하면 저는 사실 볼링이 떠올라요.
왠지 볼링은 까다로운 규칙이나 어려운 용어들이 별로 없는 것 같더라고요.
공 무게도 자신의 체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맘에 들고요.

공을 굴리는 스포츠로는 또 골프를 빼놓을 수 없죠.
한국 사람들이 골프를 참 잘 하기도 하고요.
골프 용어는 정~말 문외한이었는데,
이번에 개념 정리 확실히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이번 스토리버스는 바로 나를 위한 책인 듯.ㅋㅋ



여가스포츠 즐기기는
3,4,5,6학년 체육과 모두 연계가 되네요.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뇌 운동을 활발하게 할 뿐 아니라,
협동심과 사회성까지 배울 수 있게 해 주는 스포츠.

준이랑 찬이는 엄마와 달리 여가 시간에
스포츠를 즐겨서 다행이에요.
자전거, 줄넘기, 보드, 야구, 농구를 하면서
건강한 땀을 흘리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이거든요.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언급되는 내용들을
만화로 재미있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그러면서도 개념 정리가 확실하니
엄마도 좋아하는 사회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이번 달엔 정말 애들보다 제가 더 많이 배웠네요.

*저는 위 스토리버스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해당 도서를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