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수학동화
김용세 지음, 김상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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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동화 <보물섬>과 수학 문제가 만났다!

초등 4~6학년 대상의 수학동화,

미취학 때, 혹은 저학년 때는 수학동화 많이 읽혔지만

중학년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적당한 수학동화를 찾지 못 했는데,

드디어 고학년 수준에  맞는 수학동화를 발견했어요.

 

 

 

5-1 수학의 평면도형의 넓이, 5-2 문제해결 방법 찾기

6-1 비례식, 6-2 경우의 수와 확률 등을 다루고 있는 수학동화.

 

 


 

고전동화 <보물섬>과 다양한 수학 문제들이 만난

새로운 형식의 통합 수학동화랍니다.

 

무게 중심 찾기, 경우의 수 찾기, 다각형 넓이 구하기 등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수학 개념을 알게 해 주는 책이네요.

 


 

작가는 대구 수성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신 김용세 선생님이세요.

 

<보물섬> 이야기를 또 다른 보물로 만들고 싶어서 이 책을 썼다는

작가의 말에서, 또 다른 보물은 바로

독자가 수학과 가까워지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네요.

 

등장인물들이 만나는 어려운 상황들 속에서,

그때마다 수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작가는 이 책을 읽는 친구들도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문제들을 만날 때

그것을 수학이라는 좋은 친구로 해결해 보기를 권하고 있답니다.

 


 

목차를 보니 재미난 게 눈에 띕니다.

이야기는 '지겨운 수학 시간'으로 시작되는데,

결국은 '신 나는 수학 시간'으로 이야기가 끝나네요.

 

준이도 이 책을 읽고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적당한 글밥과 중간 중간 그림도 적절히 있어서

장면을 상상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줄거리

이랑이는 전학생 종모네 집에 놀러 갔다가 '가상현실 체험'을 하게 된다.

보물섬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랑이는 외다리 실버의 부하가 되어 보물섬으로 향하는데...

과연 수학 문제를 풀어 해적 플린트가 숨겨 놓은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책을 읽은 후 주인공이 되어 써 보는 일기로

준이가 독후활동 했더라고요.

 

몇 년 전, 잠들기 전에 아빠랑 누워서 명작 동화 켜 놓고

듣다가 잠들곤 했는데 그 당시 형제들이 몇 번이고 반복해서 들은 것이

바로 이 <보물섬>이랍니다.

남아들은 대부분 모험 이야기 좋아라하잖아요.

그래서 보물섬 이야기와 만난 수학동화, 컨셉이 참 맘에 드네요.

 

저 역시도 살면서 부딪히는 많은 문제들,

수학이라는 좋은 친구로 해결하는 준이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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