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도서협찬 #알에이치코리아 #아다치유야 #자기계발 #직장 #대화법 #소통 #커뮤니케이션 #독서 #책추천 #도서추천 #서평단 #북클럽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감상>⚠️ 일을 잘 한다는 것 = 주변인들에게 '머리가 좋다'라고 인식되는 사람➡️ 일을 잘한다는 것은 타인이 결정⚠️ '지성'과 '신뢰'를 얻은 7가지 황금 법칙1. 일단, 반응하지 마라. ✅️ 아는 척, 내 생각부터 말하지 말자. 눈치없이 살면 안된다.2. 일을 잘한다는 것은 타인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나는게 일.3. 사람은 자신을 진심으로 생각해 주는 사람을 신뢰한다.✅️ 쉽지않음... 4. 사람과 싸우지 마라. 과제와 싸워라.✅️ 업무에서는 업무 이야기만!5.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면 말하는 방식의 문제가 아니라 사고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 상사가 이해를 못하면 말하는 내 잘못이라던데. 6. 지식은 다른 사람을 위해 사용할 때 비로소 지성이 된다. ✅️ 이타심7. 인정 욕구를 채워 주는 쪽이 되어라. ✅️ 인정 욕구만 채우고 싶어하지 채워주겠다는 생각은 잘 안하고 살았는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안되면 돈을 써야죠. 현대사회는 금융치료가 최고죠. 칭찬도 해주고 인정도 해주면 더 좋고요.⚠️ '지성'과 '신뢰'를 얻는 5가지 사고법1단계 객관화1. 근거가 빈약하다 → 이야기에 깊이를 더하라!2. 언어에 둔감하다 → 사고의 해상도를 높여라!3. 경위를 모른다 → 경위를 파악하라!2단계 정리1. 결론부터 말하라✅️ 직장에서 상사에게 보고 할 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시뮬레이션 해보았습니다. 쉽지 않죠. 연습이 필요.2. 사실과 의견을 구별한다. ✅️ 배고프면 밥먹는다. 되도록 맛있는 걸 먹으면 된다. 사실일까요 의견일까요? 3단계 경청 1.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다. 2. 상대방을 평가하지 않는다. 3. 함부로 의견을 말하지 않는다. 4. 대화가 끊기면 침묵한다. 5. 호기심을 총동원한다. ✅️ 저는 개인적으로 이 파트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내와 대화에 적용하니 기대한 반응이었습니다. 특히 3번. 4단계 질문1. 과거의 행동에 관한 질문2. 가정된 상황에서의 판단에 근거한 질문3. 상황에 관한 질문4. 행동에 관한 질문5. 결과에 관한 질문✅️ 제가 본 면접시험을 떠올려보니 정말 이 순서였습니다!5단계 언어화1. 네이밍을 집중적으로 탐구하라. 2. '대박', '미쳤다', '끝내준다' 같은 표현을 쓰지 않는다. 3. 독서 노트와 노하우 메모를 작성한다. ✅️ 독서 노트, 노하우 메모는 인스타와 블로그에!말빨을 키워서 말로 일하자는 내용은 아니고일을 할 때 말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입니다.책 한번 읽었다고 잘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일단 시작해보는 거죠! 내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이런 책을 읽으면 참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