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후회하지 않는다
김대현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들은후회하지않는다 #모모북스 #김대현지음 #서평 #독서 #독서그램 #110번째책 #미스터리 #추리

감상

김대현 작가의 장편 추리소설입니다.

잔혹한 살인범을 쫓는 자의 이야기입니다.

경찰서로 배달된 의문의 소포가 있습니다. 소포안에는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구성된 앨범과 노트 한 권이 있습니다. 미제사건 범인이 사건을 추억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은 것 같습니다.

리얼한 사건들 그리고 경찰들의 대화가 인상 깊었습니다.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건 그렇고 선배 마약반 사람들한테 마약 사범이나 마약 중독자들 얘기 들어보셨어요? 걔네들 얘기 들어보면 매순간 인간의 끝을 보여준다고 하잖아요. 본능에 충실하고, 비열하기 짝이 없는 밑바닥 중에 밑바닥을요."

"자주 들어봤지. 걔네들 얘기 들어보면 100명 중에 99.9명은 ‘약한 것을 후회한다.', '가족들 생각해서 무조건 끊겠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로 되돌아가고 싶다.' 하면서도 하고, 또 하고, 또 다시 하고 그런다잖아."

"후회하는 사람과 쾌락을 좇으면서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은 같은 사람으로 봐야 될까요, 다른 사람으로 봐야 될까요. 그러니까 형량 낮추려고 하는 후회 말고요. 진심 어린 후회요."

"글쎄다, 같은 사람이면서 다른 사람이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기도 하면서 같은 사람이기도 하겠지."


범죄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 종교와 신 그리고 인간에 대한 철학이 묻어 나는 재미있는 책이었습니다. 모모북스 서평 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