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봄이 사라진 세계
모리타 아오 지음, 김윤경 옮김 / 모모 / 2023년 4월
평점 :
#봄이사라진세계 #모리타아오
#김윤경옮김 #모모줄판사 #서평단 #일본소설 #소설 #시한부 #연애 #청춘 #독서 #독서그램 #69번째책
✒️ 감상
한 번 읽으면 손에서 놓지 못하는 소설입니다.
소설은 주인공 소년의 시점, 주인공 소년과 소녀의 친구 시점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소년은 시한부 1년, 소녀는 시한부 6개월입니다. 😥
시한부 청춘 연애 장르는 기존에 여러 소설들이 있지만 소설마다 트릭이 달라서 이번 소설은 어떤 트릭이 숨겨져 있을 까 기대했는데,
오히려 정석으로 진행하고 눈물을 짜내서 그게 반전이었습니다. 😭
최근 무라카미 하루키의 #거리와그불확실한벽 을 읽은 후 이 소설을 읽으니 유사한 부분들이 있어 놀랐습니다.
1️⃣첫번째, 고등학교 소년소녀의 순수한 사랑입니다. 두 소설의 주인공은 손만잡고(?) 애틋한 마음으로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2️⃣두번째, 편지와 문자메시지 입니다. 하루키 소설은 편지를 주고 받으며, 이 소설은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는데 편지 만큼 오랜기간에 걸려 주고 받습니다.
3️⃣세번째, 비현실적 공간입니다.
하루키 소설에서는 소녀가 현실이 아닌 공간으로 떠납니다. 구체적인 묘사는 없지만 소녀가 불치병으로 죽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거리에서 소녀와 소년이 만납니다.
이 소설에서의 소녀는 #그림 속 #천국 이 그 공간입니다. 그림속 공간에서 소년과 소녀는 재회합니다. (꿈이든 상상이든)
현실이 아닌 공간, 삶과 죽음, 사후세계에 대한 따뜻한 받아들임 등 그 유사함에 놀랐습니다.
#너의췌장을먹고싶어 류의 소설은
소꿉친구, 학교, 여름방학, 불꽃놀이, 비, 문화제, 병원, 입원 등 소재가 중요합니다.
이 소설에서는 꽃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꽃말, 꽃개수 등이 마음을 전달하는 아이템입니다.🌺🌷⚘️
어제 새벽3시까지 읽고 잠이 들었는데, 소설 마지막 부분을 새롭게 구성하여 꿈을 꾸었습니다.
잠에서 깨어나 내가 꾼 꿈이 진짜 소설 결말이면 어땠을까 생각했습니다.
(스포 방지로 언급 🙊)
그 나름의 숨겨진 장치는 있습니다. 해석하기에 따라서 해피엔딩이 또는 세드앤딩이 되기도 합니다.
#청춘 #사랑 #연애
아무쪼록 읽고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omo.fiction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