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을 말씀드립니다
유키 신이치로 지음, 권일영 옮김 / 시옷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상을말씀드립니다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유키신이치로 #소설추천 #서평 #서평단 #시옷북스 #60번째책

📚 소개

주변 일상 속에 있을 법한 이야기들입니다. 소름 돋는 반전. 그리고 불편한 진실.

#참자면담

과외교사 파견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대학생이 영업을 하러갔다가 가족의 수상한 점을 깨닫습니다.

#판도라

불임으로 고민하는 부부는 노력끝에 딸을 얻고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번거롭겠지만 조만간 한번 만나 뵐 수 없을까요'라고 또 다른 딸(자신시 정자를 제공한)이 나타나면서 예상 밖의 진실이 밝혀집니다.

#퍼뜨려주세요

초등학생 아이가 4명밖에 없는 섬에서 아이들은 아이폰7을 손에 넣고 유튜버가 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사건이 발생하고 마을 사람들이 아이들을 피하기 시작합니다. 생각지 못한 반전이 기다립니다.

#매칭어플

유부남이 만남어플을 통해 여자를 만나고 발생하는 이야기. 뒷맛이 씁쓸합니다.

#삼각간계

온라인 회식을 하는 대학교 동창 3인. 서로가 숨기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 감상

5가지 이야기의 특징은 초반에 떡밥(힌트)을 잔뜩 던져놓고
이야기 전개 후 반전으로 뒤통수를 치고 반전을 한 번 더줘서 떡밥을 모두 거둬갑니다.

그래서 다시 첫페이지로 가서 읽게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잘난척 좀 하자면
#참자면담 은 2004년에 일본 2ch에서 올라온 괴담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반전은 눈치 챘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반전은 예상 못했습니다. 첫페이지로가니 이미 답을 알려줬네요. 이 작가의 트릭은 억지가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매칭어플 은 흔히 일어나는 범죄이기는 한데, 마지막 반전에서 헉! 놀랐습니다. 나라면 어떻게 하지?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도라 는 최근에 읽은 #열린어둠 의 수록 소설 <대역>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역은 정관수술을 한 유명배우가 자신을 대신하여 아내를 임신하도록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을 구하는 기묘한 이야기였는데,
판도라는 15년전 유괴범과 주인공의 외모가 닮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고 두 이야기 모두 정자, 임신과 관련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개와 결말은 전혀다릅니다.

#삼각간계 는 이야기 흐름상 흘러가는 상황을 눈치챌수밖에 없었고 결말도 예상한 대로였습니다.

#퍼뜨려주세요 는 이 소설에서 가장 재미있었고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결말을 읽고 예전 영화중에 유명한 작품(xxxx)이 떠올랐습니다.
그 시대에는 '아무리 그래도 이게 말이되나' 했는데 지금 시점에서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포를 할 수 없으니 아무쪼록 직접 읽고 반전을 즐겨주시길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방주 급의 반전이었습니다.


🌿 전반적으로 예상보다 날카로운 이야기들이었습니다. 2ch 실화 괴담 처럼 소름이 돋았고 읽는 동안 무척 즐거웠습니다.
역시 현실이 그리고 인간이 가장 무서운 존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