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 - 인생 단 하나의 희망, 하나님의 위대한 반전
팀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1년 꽉 막힌 무덤 속을 사는 듯한 코로나19 팬데믹의 상황 속에서 고난주간을 보내야 할 때, 그리스도의 부활을 묵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를 통한 고난주간 묵상단에 선정된 것이다. 매일의 묵상을 나누며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부활절,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기념하며 세상을 이기신,  죽음을 이기신 예수님의 승리를 기뻐할 수 있는 시간으로 보낼 수 있었다.

인생 단 하나의 희망, 하나님의 위대한 반전인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소개한다.

'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는 세상의 모든 두려움 가운데 우리가 붙잡고자 하는 희망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임을 전하고자 한다.

책은 4부 12장으로구성되며 각 부의 주제로 1부 답 없는 세상, 희망을 묻다. 2부 '부활 복음'으로 성경과 인생 새로이 읽기. 3부 예수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 되다. 4부 두려운 현실 한복판에서 부활의 권능을 입다. 로 전개되고 있다.

고난주간과 부활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을 따라가는 데 큰 힘을 보태어 준다.

책은 예수님의 부활이 역사적 사실임을 톰 라이트의 '하나님의 아들의 부활'을 통해 충분히 고찰되었음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자신이 설교자이므로 예수님의 부활이 성경전반을 통해 강조하고 있는 '고난, 개인적 변화, 불의, 확실한 도덕, 불확실한 미래' 등 삶의 온갖 도전을 해결하는 열쇠라는 측면으로 전해준다. 그래서 이 책은 12개의 각 장이 희망으로 읽힌다. 예수님의 부활이 인류의 궁극적인 희망이 됨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의 부활이 '오늘 이 시간'을 살아가는우리에게 '미래에 완성된 그 나라'를 살아갈 수 있게 하는 '대반전'의 메세지임을 알려준다.

내 삶의 문제를 뒤집는 반전의 역사가 시작되었음을 인지하여 불안과 두려움을 넘어서는 소망과 구원하심의 은혜를 누리는 희망의 걸음을 내딛길 바란다.

(두란노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묵상나눔을 진행하였으며 개인적인 의견을 나눕니다.)

 

지금은 세상 전반에나 나 개인에게나 암흑기다. 그래서 우리는 다 희망을 갈구하고 희망을 붙잡으려 한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바라봐야 할 것은 무엇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다. - P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