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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실에서 바로 써먹는 보드게임 A-Z -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만든, 개정판
홍미영 외 지음 / 박영스토리 / 2025년 5월
평점 :
한 때 학급운영비로도 보드게임을 꽤 많이 구입하고, 활용하려고 노력했던 시기^^가 있었다. 그런데 보드게임을 사고 학생들에게 활용하다 보니 해마다 학생들의 성향도 조금씩 달라서 좋아하는 게임이 영원하지는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다양하게 사기 보다는 팀 협동을 하거나, 그래도 오랫동안 인기있는 것들 위주로 모으게 되었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어쩌면 몇 년 사이에 좀 괜찮은 보드게임이 나왔을까? 궁금한 마음도 들었고, 수업을 좀 더 재미있게 해 볼 수 있을까?라는 마음도 들었기 때문이다.
책을 천천히 넘기며 일단 내가 알고 있는 보드게임들을 찾아 보았다.
역시 스테디 셀러들이다.
새로운 게임들을 보며 나와 맞지 않을 것들을 넘기고 괜찮아 보이는 것들을 자세히 보았는데 읽다보니 만든이들의 노고가 보인다.
수업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 편이다. 수업에 보드게임을 활용하다 보면 양식을 변형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나 빈 게임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들때가 있는데 몇 몇의 게임은 큐알코드안에 이런 내용을 담아서 수업에 사용 해 보고 싶다는 마음을 불러 일으킨다.
국어 수학에 관련된 내용도 있지만, 미술 체육에 활용하기 좋은 보드게임을 같이 담아 영역을 넓혀서 좋기도 하다. 사실 너도나도 파티 같은 게임은 아이들과 종이에 적는 게임을 같이 하긴 했는데 태블릿을 활용하여 수업을 할 수 있는 방식을 안내 해 주어서 어디에서 써 볼까 고민을 하기도 했다.
보드게임의 목록이나 억지스러운 내용을 갖다 붙인 책들도 많았는데, 현장에서 연구하고 적용해 보고, 더 나아가기를 고민한 좋은 책을 만나서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