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11월
평점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의 시리즈가 나올때마다, 우리의 삶은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한다는 생각이 든다. 욕심이 많은 사람보다는 욕심을 부리고 싶어도 마음이 약한 사람,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하지만 지금 당장 힘이없는 사람들이 주인공이 된다.
이런 곳이 있다면 현재가 어둡고, 심난하다 하더라도, 희망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내 눈앞에 도깨비 식당이 짠-하고 나타나 줄거라는 믿음하에^^)
6권에도 4편의 에피소드가 실려있다.
이중에서 처음 눈길을 끌었던 것은 '요또 번호 맞히는 맛'이었는데 마지막에 이 가족에게 엄청난 행운이 있지 않았을까?란 기대로 마무리 된것이 좋았고, 그중 기대없이 읽었는데 좋았던 것은 '영혼을 바꾸는 맛''영혼을 되돌리는 맛'이다. 이 두 이야기는 연결되어있다.
영혼이 바뀌는 설정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많이 보았기에 그다지 놀랍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진솔한 이야기가 좋았다. 학교에서 아이가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엄마가 아이를 좀 깊이 이해하게 되는 부분이 좋았다. 못된 아이를 혼내주는 부분은 통쾌하기도!
우리는 이런 이야기를 통해서 내가 해보지 못한 것, 가져보지 못한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일주일 안에 영혼이 돌아오려면 겉은 달라 보이지만 속은 똑같은 걸 먹어야 한다고..."
- 마지막 문장을 읽으며, 겉은 달라 보이지만 속은 똑같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혼자 상상해 본다. 언제 읽든 부담없이, 후루룩 읽어지는 재밌는 책이다.
도화랑이 7권에서 만나자고 한다. 7권도 맛있고, 신비로운 음식과 함께 찾아오길 기다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