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와 황천행 돈가스 큰곰자리 59
김다노 지음, 홍그림 그림 / 책읽는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다와 황천행 돈가스의 제목을 보며 매운맛에 관한 건가? 라는 생각을 표지를 보며 잠깐 했다. 3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동화집이다. 2학년으로서 겪음직한 에피소드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매운것을 잘 먹는 다고 인정^^받게 되어 , 못먹는다고 하면 친구들이 실망할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황천행 돈가스, 줄넘기 인증제 도전에 관한 하다와 줄넘기, 친구들과 추억을 남기려 사진을 찍다가 가게 된 학교 4층에서의 에피소드를 그린 하다와 미술실 귀신이다. 3번째 이야기를 보면 다음 이야기도 있으려나?라는 생각을 하게도 된다.


처음엔 참 아이들이 나이가 느껴지도록 순수하구나..란 생각을 하며 읽었는데 읽다보니 어른이 된 나도 별반 다르지 않게 살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것이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 때로는 이것이 내 모습이다를 증명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내는? 모습, 줄넘기 인증제처럼 혼자만 못하는건 아닌가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내 모습, 혼자 하는것보다 여럿이 하는게 역시 재밌구나!를 깨닫게 되는 순간들이 스쳐간다. 


글밥도 적고, 글씨도 커서 저학년 아이들이 무난히 읽기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금방 읽어줄 수 있으니, 고학년 아이들과도 읽고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도 있겠다 싶었다.


다정한 그림과 솔직한 마음, 따뜻함이 어우러진 이야기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