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비밀 - 성공하는 직장인의 실전 스피치 훈련 시크릿 노트
이민하 지음 / 책과나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연예인이나 아나운서 등 전문직이 아니더라도 말하는 능력이 매우 중시되도 있다.

학창시절을 살펴봐도 말 잘하는 아이 주변에 친구가 많고, 교우관계가 원만하다.


개인적으로, 말을 잘한다는 것은 구사하는 단어가 많고 끊김이 없으며 타당성과 신뢰성이 높아 호감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적절한 위트와 유머는 센스??)

'경영학의 그루' 피터 드러커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가장 가치있는 능력으로 꼽은 것이

어떤 아이디어를 정리해 글로 쓰거나 말로 표현하는 능력

이다. 어떻게 말과 글을 다루느냐에 따라 업무능력이 평가된다는 것이다. 사실 영업직 등 사교성이 활발히 요구되는 직업이 아니더라도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과 언어로 표현하는 것은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다행인 것은 연습과 반복, 훈련을 통해 극복하는 것은 물론 더욱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발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일상루틴 4가지


?? 무엇이든 닥치는대로 읽는다.

?? 호응이 좋은사람과 자주 대화한다.

?? 말하기 롤모델을 정한다

?? 각 글자의 길이를 최대한 같게 말한다


?? 쉽게 긴장하고 발표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 발표능력을 향상하고 싶은 커리우먼


?? 스피치 능력을 키우고 싶지만 학원 다닐 여유가 없으신 분

사내교육을 담당하면서 외부강사를 섭외할때도 있지만 법정의무교육 같은 간략한 교육들은 직접 진행한다. 50명정도 되는 대상자들를 집합하여 "어떻게 효율적인 강의를 진행할까" 라는 고민보다 형식적으로 ' 어쨌든 했다' 라는 것에 중점이 되지 않았나 싶다. 프레젠테이션과 강의를 반복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받았던 언어의 속도가 조절됐다. 급한성격 탓에 말이 빨라 가끔 듣는이가 못알아 듣는 경우도 있었는데, 역시 반복과 훈련의 힘은 대단하다.

상당히 전문적인, 고급기술을 알려준다.

한 달 스피치 학원 다니는 것보다 이 책으로 학습하는것이 훨씬 낫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