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20대, 나를 살리는 생존 독서를 시작하라!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를 낸 이지성이 그의 멘티 정희일과 실제로 진행했던 독서 멘토링을 바탕으로 ‘생존독서’에 대해 들려주는 책이다. 책이라면 라면받침으로만 썼던 홍대리가 인생을 바꾸기 위한 ‘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 미션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삶을 바꾸는 독서를 어떻게 해야 할지 그 실천법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하며, 독서가 주는 변화란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다. 

사실 그동안 '책좀 읽어라', '독서 좀 해라' 강요만 했을뿐, 읽는 방법에 대해 지식을 전하는 매체는 극히 일부에 달했다. 여기에 자기계발의 대가 이지성 작가가 책읽는습관과 노화우에 관해  속시원하고 유쾌하게 담았다. 거기에 대히트 시리즈인 홍대리까지 첨가했으니, 직장인은 물론 주부나 학생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2. 초능률 공부비법 

 

 

                                                 머리가 굳은 게 아니라, 방법이 틀렸다!

『늦깎이들을 위한 초능률 공부 비법』은 늦게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해 능률적인 학습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먼저 공부를 전체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후, 비전, 실행, 점검, 쇄신이라는 4단계 학습법으로 제한된 시간에 능률을 높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의지가 약해서 혹은 나이가 많아서 공부를 못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공부 방법이 의지를 약하게 만드는 것이라 말하며 올바른 공부 방법으로 성취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격려한다.
배움에 있어서 늦음이란 없다. 평생교육의 개념이 강해지는 시점에서 다시 한번 열정을 불태워야 할 시간이 왔다 

   

 

3. 생각버리기 연습 

 

 

               생각병을 치유하다!

일본 쓰키요미지 주지 스님으로 일반인을 위한 좌선 지도를 해온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 버리기 연습』. 뇌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감사하게 여기는 풍조를 뒤엎을 '휴뇌법'을 공개한다. '생각 버리기 연습'을 통해 우리를 끝없이 괴롭히는 잡념의 정체를 밝혀, 그것을 완전히 없애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말하기'부터 '기르기'까지 8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하도록 인도한다. 특히 생각하지 않고 오감으로 느낌으로써 어지러운 마음을 서서히 사라지게 하도록 이끌고 있다. 뇌를 쉬게 할 뿐 아니라, 충전하여 날카로움과 명철함으로 가득한 새로운 세계로 들어서게 될 것이다.
 

 

4.세계의 리더와 어깨를 맞대라 

           준비하는 자에게는 언제나 길이 열려있다!

외교통상부 산하 <한국국제협력단> 홍보관 김정훈이 들려주는 미래 희망 보고서『세계의 리더와 어깨를 맞대라』. 이 책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차세대 리더로 주목받게 된 저자의 도전 과정을 보여준다. 수업을 받다가 생긴 의문점을 해결하기 위해 주한미국 대사와 한미연합 사령관, 외교통상부 장관에게 보낸 세통의 편지와 그에 대한 답장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세계적인 리더들과의 만남을 갖게 되고 서울시 홍보 정책담당관과 최연소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참여하여 언론 담당을 하고 현재의 일을 하게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끝없이 도전하는 그의 열정이 결국은 성공의 길임을 보여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 다임러 크라이슬러 웨인 첨리 사장 등 각계 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이 이루고 싶은 희망이 있다면 끊임없이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임을 알려준다. 

 

5.새벽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간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새벽 시간 사용설명서!


『새벽,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간』은 새벽 시간을 잘 활용하여 하루를 두 배로 살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성공이라는 자리를 만끽하며 한층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사람들의 비밀을 '새벽'에서 찾았다. 새벽은 우리 몸과 마음, 그리고 머리가 깨어나는 시간이다. 또한 뇌 세포가 활발하고 집중력이 강한 시간이다.

본문은 아이디어 창출의 근원이자 우리 안에 무한 잠재되어 있는 가능성을 깨워줄 새벽의 중요성과 새벽 시간 활용방법을 설명한다. 그 시간을 통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사람들의 성공담도 들려준다. 우리가 인생의 판로를 새벽인으로 바꿔야 할 의미, 그 이전에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준다.

그런 다음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새벽잠의 유혹을 단호히 물리쳐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성공한 CEO들이 하나같이 새벽인의 길을 걷고 있는 이유, 시간의 길이가 아닌 한정된 시간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모두 작가의 경험담 및 다년간의 조사를 통하여 터득한 노하우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청춘이여, 당신은 당신의 것이다!

한발 앞서 거친 인생길을 걸어간 여성 멘토 15인이 전하는 이야기『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이 책은 실패와 좌절을 딛고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개척한 기업인 한경희, 정치인 심상정, 만화가 원수연, 영화감독 방은진 등 15인의 여성 멘토들의 편지를 담고 있다.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는 따가운 시선과 싸우기도 했고, 먹고사는 문제와 꿈 사이에서 갈등하기도 했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기도 했던 이들은 저마다 젊은 날의 자신에게 편지를 보낸다. 이들은 편지에서 인생의 행복과 자유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주도할 때 온다는 것을,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자기 이유가 분명한 삶이 자유로운 삶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인생의 굴곡을 통해 얻은 깨달음과 삶에 대한 통찰이 담긴 이들의 편지는 무수한 고민 속에서 불안해하고 있는 청춘들에게 끓는 피의 열정과 고뇌하는 기회는 오직 청춘만이 지닌 특권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