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내 집 마련 가계부
김유라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가계부를 쓰면 좋은 점이 진~짜 많은데,

작심삼일이 해년마다 반복되서 어느순간 부터는 가계부를 안사게 됐다.

어플도 써보고, 엑셀로도 해보고, 남은 노트로 작성도 해봤지만

지속성을 유지하기 힘들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만나게 된 2021년 가계부!!

개인적으로 붉은색(열정)을 좋아하는데 이걸 보자 마자 의욕이 불끈불끈!!

저자도 단순한 가계부 제작자가 아니라 이미 재태크 방법으로 유명하신 분이었다.

(신뢰도 업업)

 

첫 장을 넘기면 내집 마련 계획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아무래도 올해는 부동산 정책으로 이런저런 사연도 많았겠지만

우리나라 국민은 내집 마련이 재태크의 가장 큰 목표로 보고 있다.

땅은 적은데 인구가 많다보니, 아파트가 우후죽숙으로 생겨나도 빈집이 없을 정도이니...

 

 

다음장에는 앞서 이 가계부를 써본 다른 독자들의 후기가 있다.

가계부를 쓰는데 의욕을 많이 주기도 하고, 지속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유용한것 같다!

 

 

 

가계부의 기능도 훌륭한데, 간략하게 재태크 기본지식도 알려줘서 매우 유용하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실 생활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들이나

초보주부에게 권장하고 싶다.

비전노트를 만들어서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방법도 있다!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설명을 잘 읽어서 나만의 스토리 보드로 만들어 보고 싶다.

 

 

절약방법이 가장 유용한것 같다! 실 생활에서 쉽게 써먹을 수 있으니까!!

 

조금 더 깊게 공부하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주택마련과 관련된 용어와 공부방법을 알려준 코너도

따로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정말 효율적이다!!

2021년 가계부라고 2021년 1월 부터 시작하는 가계부였다면 아마 까맣게 잊은채 내년에

잊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11월 지금 당장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되있어서 너무 좋았다.

2021년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미리 연습해야 한다고 할까?

이번주 처음으로 가계부를 작성했지만 하루도 빼놓지 않았다.

(빼놓은 날은 다음날 작성!)

.

.

다른 가계부처럼 복잡하지도 이것저것 집어넣어 요란하지도 않아서

좋은것 같다. 심플한게 가장 좋은게 아닌가? 특히 초보에게는...

2021년까지 2개월도 남지 않았다. 2개월동안 알찬 계획을 세워서

2021년에는 목표하는 재태크를 꼭 성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