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하고 쫀득한 미국사 이야기, 남도 섬길여행>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남도 섬길여행 - 도보여행가 유혜준 기자가 배낭에 담아온 섬 여행기
유혜준 지음 / 미래의창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장. 진도를 걷다
2장. 소록도, 거금도, 거문도를 걷다
3장. 청산도를 걷다
4장. 노화도, 보길도를 걷다


이번여름 워낙 바쁜 남편때문에 우리가족이 몽땅 다 바쁘게만 느껴진다.

몇일 예정하지 않은 여행마저 만반의 준비를 무색하게도 날씨때문에 취소가 되었다.

아이를 동반한 일정이었기 때문에 더군다나 야외유적지 답사를 목적으로 하였기에 장마비가  

쏟아지는 날씨에는 벼르고 나선 일정을 소화하기 힘들어 보였기 때문이다.

워낙 휴가철 피서 나들이를 떠나는 여행은 지양하는 편이라 여행자체에 대한 미련보다

계획한 일이 무산되었던 것이 어찌나 서운하던지.

그러던차에 도보여행기 [남도 섬길여행]을 읽게 되었다.

근간에는 도보여행이나 자전거 여행에 관한 책들이 또 많이 출간되기에 별로 낯설지 않게  

펼쳐들었다.

 

시원한 바다정경이 시원하게 눈에 들어온다.

앗! 처음엔 자전거여행에 관한 책이거니 했는데 막상 표지를 들추니 도보여행기이다.

인근에 나설때조차도 자동차키를 자연스럽게 꺼내드는 내게 여행을 걸어서 한다는건

도무지 엄두가 안나는 일이다.

남도는 늘 여행을 꿈꾸는 곳이지만 거리상 섣불리 나서지지 않는 곳이다.

그럼에도 남도의 매력에 빠진 이들은 또 남도여행을 종종 나선다는데 도보여행기보다

남도의 정경에 호기심이 일어 책을 읽어나갔다.

 

그러고보니 배낭여행이라는것이 해외여행이나 나서야 하게된다는 착각아닌 착각을 하고  

있었던걸까?

종종 가족여행을 나서보면 작은 나라인 우리나라가 어찌나 구석구석 낯선곳이 많은지 중간중간

다 들렀다 오기가 버거울 정도이다.

언제고 우리나라 곳곳을 누벼보자는 꿈을 꿔 오고 있는데 그때가 언제가 될지 까마득하기만하다.

늘 아이위주의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한지 10여년째.

타인의 소소하고 개인적인 여행기를 읽다보니 잠깐이라도 기존의 우리의 여행방식과는 다른

약간의 고행길처럼 느껴지는 이 여행기를 고스란히 따라갔다 온듯한 생각이 들었다.

책을 처음 펼쳐들었을때는 남의 사생활같은 개인여행기인데다가 정경이 멋진 외국의

멋진 휴양지가 아니라  뭐 재미가 있겠나 싶은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책페이지를 넘겨가며

여행이야기가 진행되는동안 자연스럽게 남도여행을 동행하고 난듯한 착각이 들었다.

그리고 각박해진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지만 조금 넓은 아량을 베풀며 살고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사람들은 세상이 각박하고 변했다고들 하지만 막상 우리가 부딪치는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따뜻함을 가슴속에 품고 있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