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에 도착한 이 아디다스 ultra boost clima는 미국 사이즈로 6.5(한국 사이즈는 235)인데 

니트로 되어 그런가 너무 헐렁했다. 그래서 다시 사이즈 6을 주문했는데 6.5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컸다.

더구나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읽어보면 신을수록 늘어난다고 하니 더 작은 사이즈를 주문해야 했다.

마침 저 사이즈 6이 도착한 날은 토요일이라 두 신발을 들고 내가 주문한 곳으로 갔다.

두 신발을 환불받고 매장에 있는 직원에게 내 사정을 말하고 초보 러너를 위해 신발을 추천해 달라고 했다.

그녀는 초보라면 니트 종류인 울트라 부스트같은 신발은 오히려 발목이나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다며

다른 신발을 추천해 줬다.

울트라 부스트가 원래는 스탠포드 대학의 마라토너들을 위해 제작된 신발이란다.

스탠포드 학생들이 맨발로 뛰는 연습을 하기 때문에 그에 맞게 제작이 되었다며

울트라 부스트는 Free Runner 에게 맞는 신발. 나처럼 초보자는 쿠션이 중요하다고.

나중에 잘 뛰게 되면 그때 울트라 부스트를 신으라고,,^^;;;;

자기도 중고교부터 트랙과 크로스 컨트리를 한 사람이라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몇가지 신발을 추천해줬다.

나는 그중에 Asics Gel-Kayano 25를 골랐다.

신어보니 발을 감싸는 것부터 아주 흡족했다.

사진은 이것.

일부러 그런 건 아닌데 이 신발도 회색과 보라, 그리고 주황색으로 되어 있다.

처음에 연한 분홍색과 회색의 Asics Gel-Kayano 24가 맘에 들었는데

신어보니 부피가 커보이고 안 이뻤다.

이 신발은 러너스 클럽이라는 곳에서 올해 최고의 러닝슈즈로 뽑히기도 했다고 한다.

어쨋든 이제 겨우 신발이 마련되었다.

내일부터 1마일을 걷기로 했다. 남편이 함께 걸어주겠다고 했다.

1마일이면 1.6킬로미터라고 나온다. 적어도 2마일을 걸어야 3킬로이상이 되는데...어쨌든 조금씩 늘려야지.


<마녀체력>도 그렇고 

<아무튼, 피트니스>도

그렇고 

운동을 시작할 때 옆에서 같이 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마녀체력>에서는 이영미 작가의 남편이 좋은 조력자가 되어주었고

<아무튼, 피트니스>에서는 류은숙작가의 PT인 나이스 씨가 

아니었다면 그녀는 그렇게 오래 운동을 할 수 있었을까?

나이스 씨와 같은 PT를 만난 류은숙 작가는 복이 많은 듯.

나는 13살에 친구와 둘이서 YMCA에서 처음 수영 강습을 받았었다.

그때 강사는 나이스 씨처럼 그렇게 좋은(?) 강사가 아니어서

<아무튼, 피트니스>를 읽으며 개인강사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할 수 있었다.


어쨌든 이제는 더이상 늦출 수 없다.

내일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나서 남편과 함께 1마일을 걷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 근처에 있는 LA Fitness에 등록도 해서 수영도 시작할 것이다.

나의 목표는 <마녀체력>의 이영미 작가처럼 트라이 애슬릿이 되려는 것이 아니다.

그야말로 언감생심이지.

내가 운동하려는 이유는 다음 기회에...

암튼 시작은 비록 순탄하지 않았지만(운동화뿐 아니라) 드디어 내일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8-07-16 1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운동화 예뻐요 @@
전 <마녀체력>은 휘다닥 읽었는데 제가 따라하기 어렵다는 걸 발견했고요.
<아무튼 피트니스>가 참 좋았는데 그것 역시 따라하기는 어렵겠다는...
결론은 항상 아~ 몰랑~~으로 끝나고 마는.. 새신을 신고 새롭게 시작하시는 라로님!! 열렬 응원합니다!!

라로 2018-07-16 23:58   좋아요 0 | URL
아! 단발머리 님!! 응원 감사합니다~~~😊
그런데 우리 같이 해요!!! 단발머리 님 저보다 열살은 넘게 어리잖아요. 저처럼 늦게 운동 시작하면 여러가지로 함들어요. 님 나이가 운동 시작하기 적기같아요. 단발머리 님을 애정하니까 말씀드리는 거에요. 우리 같이 합시다!! 우리 건강한 몸으로 살아요~~~~!!!

라로 2018-07-17 23:38   좋아요 0 | URL
오늘 다시 읽어보니까 제가 좀 꼰대체럼 댓글을 단 것 같아요. ^^;;;
제가 이래요. ㅎㅎㅎㅎ 용서하고 이해해주세요.😔
뭐든 좋은 거 있으면 좋아하는 사람도 같이 하자고 거의 명령조~~~^^;;;
겨우 이틀째 걸었는데 좋네요. ^^

단발머리 2018-07-18 11:14   좋아요 0 | URL
에구구 라로님~~ 전혀 아니예요.
저에 대한 라로님의 애정과 관심... 전 충분히 느낍니다~~~ 사실 요즘에 운동전도(?) 많이 받고 있어서요.
저도 시작할 때(?)가 살짝쿵 지나기도 했구요. 한국은 많이 더워요ㅠㅠ
더위가 지나면 운동하리라~~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북극곰 2018-07-17 1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이렇게 더운 날에, 밤엔 그나마 선선하다 하고 딸래미와 아파트 놀이터에서 15분 걷다 들어왔는데 거의 토할뻔...했어요. ㅠㅠ 기본체력이 너무 없어서 여름에 운동을 시작하면 안 되는 건가.... 막 그런 생각을 하면서 거실 바닥에 누워 있었습니다.

라로 님, 화이팅!

라로 2018-07-17 23:43   좋아요 0 | URL
한국은 많이 덥죠? 더구나 무더우니까 체감되는 더위는 더할 것 같아요. 15분 걸으셨는데 토할뻔 하다니...많이 놀라셨겠어요!!
기처체력 없는 사람에겐 수영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님처럼 그랬거든요. ^^;;
한국엔 수영장이 곳곳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 너무 부러워요.

화이팅 잘 받고 반사, 북극곰 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