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 한정판 (2disc)
원신연 감독, 공유 외 출연 / 이오스엔터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용의자'를 보고나면 '아저씨'같은 영화가 얼마나 잘 만든 작품인지 알 수있다.

'용의자'는 보면 볼수록 '베를린', '007', '미션 임파서블', 본 시리즈에서 봤던 장면들이 겹쳐진다. 그것도 좀 제대로 베끼던지, 격투 장면들에서는 끊임없이 카메라를 흔들어대서 쉼없이 허우적대는 배우들의 팔, 다리가 누구의 것인지 알아볼 수 없을만큼 어지럽다.
게다가 어찌나 폼을 잡는지, 액션 실력이 안되는 배우들이 굳이 벽을 타고 뛰어 올라서 공격하면 저러다 괜히 바닥을 구르지는 않을지 걱정된다.

 

한참 보다보면 답답할 정도로 액션이 끊긴다. 책상을 밟고 뛰어오르면 발차기를 하거나 반격당하는 장면까지 시원하게 보여주는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화면이 바뀌어서 무릎을 치고, 또 화면이 바뀌면서 넘어지는 장면이 나온다. 도대체 초단위로 화면이 바뀌고 카메라가 흔들리니 보는 내내 도대체 무슨 일이 있는 것인지 제대로 파악할 수조차 없다.

무술감독이 과연 액션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고는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 정도다.
견자단이나 본 시리즈까지는 아니더라도, '짝패, '베를린'을 찍은 류승범, 정두홍의 액션을 참고했더라면 이러지 않았을듯 싶다.

 

 

 

(난다. 난다... 난다요...)

 

그리고 대사 전달력이 확연히 떨어진다. 최근 개봉하는 한국 영화들은 이상하게 배우들의 발음이 뭉개지고, 대사를 알아듣기 힘들다.
기주봉같은 노장배우도 (차량 안에서) 어색한 대사들을 내뱉을 때는 연기력이 부족한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말투가 이상하기도 하다.

 

 

 

(박희순. 1초장혁...)

 

많은 관객들이 한국 영화 사상 최고의 자동차 추격전이라고 하는데, 자동차에 PPL이 안돼는 건지 중고차 시장에서 2~30만원에 얻어왔을 X차들만 신나게 부서지고, 뒤집어진다.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24'같은 미드에서 잠깐씩 곁다리로 끼워넣을 돈 있으면 국내 영화에 좀 투자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