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은의 잭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신게쓰 고원 스키장에 날아온 한 통의 협박 협박 메일. 스키장을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몰아 붙인 협박범은 스키장 어딘가에 폭탄을 설치했다며 돈을 요구한다.

로프웨이 사업본부의 실무 책임자 쿠라타는 당장 경찰에 알리고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자고 주장하지만 경영진의 생각은 달랐다. 경찰에 알리는 순간 스키장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이로 인한 손실은 협박범이 요구한 돈과 비교할 수 없는 규모가 될 것이라는 논리였다.

결국 스키장측은 협박범의 요구를 들어주는 것으로 결론이 나고, 3천만엔을 범인들에게 인도한다. 하지만 경영진의 생각대로 문제는 간단하지가 않았다. 범인의 요구가 2차, 3차로 계속된 것이다.

 

규칙을 지키지 않은 스노보더들 때문에 아내를 잃은 이리에 부자, 그 사건 때문에 구역이 폐쇄되자 경제적 타격을 입은 마을 주민들, 스위트룸에 머무는 노부부, 그리고 대회 출전을 위해 신게쓰 고원 스키장 주변에 아르바이트를 잡고 틀어박힌 치아키 등이 사건에 점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사실 이렇다할 긴장이 느껴지지 않는다. 스키장을 폭파시키는 것이 범인에게 유리할 것이 하나도 없다는 점은 작가도 밝히고 있는 바이기 때문이다.

소설 중반쯤 이르면 범인이 누구일 것인지도 대충 짐작이 간다. 이리에 부자가 용의선상에 오른 것은 너무 뻔한 트릭이고, 겨우 수지를 맞춰가는 회사가 이미지 실추를 우려하며 1억 1천만엔을 내놓는 것이 부자연스럽기 때문이다.

 

http://blog.naver.com/rainsky94/2201375310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