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행방 (20만부 기념 개정증보판) 설산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애의 행방>은 설산 시리즈 중 한 작품으로 스키장을 배경으로 좌충우돌 연애 사건들이 얽히는 작품이다. 살인도(눈보라 체이스), 협박도(백은의 잭) 나오지 않는다.


<곤돌라>는 바람둥이 고타가 백화점 화장품 가게에서 일하는 모모미를 꼬셔 사토자와 온천 스키장 곤돌라를 탔다가 동거중인 미유키를 만나는 내용이다. 핼멧과 고글, 페이스마스크 때문에 당장 정체가 들통나지는 않았지만 하늘 위에 떠있는 그 한정된 시간 동안의 긴장이 사뭇 우습다. 곤돌라에서 내릴 때 미유키가 알아본 것은 고타가 아니라 모모미. 둘은 고등학교 동창이었고, 미유키가 모모미에게 사귀는 남자친구 사진을 보여줌으로서 고타의 연극은 막을 내린다.


이어지는 이야기들도 호텔이나 백화점에서 일하는 젊은 세대를 등장시켜 가벼운 필치로 겨울 풍광에 녹여낸다. 


<리프트>에서는 바람둥이 미즈키가 마호에게 집적대나 알고보니 마호는 쓰키무라와 깊은 관계여서 물을 먹는다. 

<프로포즈 대작전>은 매사 한 템포 늦는 히다가 미유키에게 고백하려 하나 고타가 머리를 박박 밀고 스키장에 나나 도게자를 하여 미유키가 용서를 받아준다는 내용이다. 히다는 닭 좇던 개가 된다. 

<겔팅>은 스키장에서 이뤄지는 소개팅인데, 여기서는 모모미가 다시 등장한다. 모모미에게 프로포즈한 히다는 스키장에서는 딱지를 맞지만, 호텔에서 본 히다의 모습은 모모미에게 이상하게도 멋지게 보인다. 

<스키가족>은 마호의 고집불통 아버지가 나온다. 마호의 아버지는 스노보더를 혐오하는 스키어인데 스키장 패트롤 대원 네즈의 중재로 인식을 바꾸게 된다. 

<프로포즈 대작전 리벤지>는 동료들의 계략으로 바람둥이 미즈키가 아키나에게 안착하게 된다는 내용이고, 

<위기일발>에서는 또 다시 바람이 난 고타가 야요이와 가기 위해 몰래 잡은 스키장 예약을 미유키가 서프라이즈 선물로 착각한 탓에 위기를 넘긴다. 

하지만 곧 이어지는 <곤돌라 리플레이>에서 고타는 같은 곤돌라에 모모미가 탄 줄도 모르고 한때 한눈 팔았던 모모미를 깎아 내리는 말을 하게 되어 결국 또 다시 곤경에 봉착한다.


기존 히가시노 게이고의 섬세하고 정묘한 수수께끼 풀이를 기대했다면 대 실망일 소설이고, 설산 시리즈의 한 편으로 가볍게 시간 보내기 위해 집어든 거라면 그럭저럭 읽힐 내용이다. 


https://blog.naver.com/rainsky94/22246211317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